연애경험이 없는 제가 초라하게 느껴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짝사랑]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연애경험이 없는 제가 초라하게 느껴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26살 남자 대학생이에요. 저는 아직 연애 경험이 없어요. 사실 그동안 누굴 많이 좋아한 적도 없었고 연애를 해야겠다 생각했던 적도 없었거든요. 그렇다고 여자를 불편하게 느꼈던 것도 아니고, 이성인 친구들과도 친하게 잘 어울려 지내는 편이에요. 그러다가 얼마 전에 뒤늦게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어요. 첫사랑이었고 이런 설렘도 처음이라, 전부 조심스러웠지만 그 사람에게 진심을 다했고 가까운 사이가 되었어요. 하지만 그 친구는 제게 이성적인 마음까지는 없었고 우린 좋은 친구라며 분명히 선을 긋더라구요. 지금은 연애 생각이 없다고 했기에 저는 친구로 남기로 하고 마음을 접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 친구는 좋은 인연을 만나 연애를 시작했고 저와도 멀어져 버렸어요. 더 어릴때나 뜨겁게 연애했지 이제는 그럴 수 없을 것 같다는 말을 그 친구에게 들었어요. 하지만 새로운 인연을 만난 그 친구는 누구보다 행복해보이네요. 저는 그 친구의 마음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데, 그건 그 친구에게는 이미 지나온 길이고 유치하고 미숙하게 보였을까요. 지금의 애인은 저보다 훨씬 성숙하고 경험이 많은 분이거든요. 치졸한 질투처럼 들릴 수 있다는거 알아요. 하지만 제가 조금 더 관계에 능숙했다면 기회를 잡을수도 있었을 거란 생각을 떨치기 힘드네요. 그리고 사실 어릴 때 열렬히 사랑할 수 있었다는 말이 저를 속상하게 만들어요. 저는 한번도 뜨거웠던 적이 없었는데 이제는 너무 늦어서 기회를 놓쳐버린 것만 같아요. 저도 누군가를 열렬히 사랑하고 그만큼 특별한 사람이 되어보고 싶어요. 하지만 닿지 못할 감정들을 잔뜩 쏟아붓기만 하고 아무것도 돌려받지 못한 채 벌써 지쳐버린 것 같아요. 사실 아직 지난 감정이 정리가 되지 않았어요. 짝사랑에 감정 소모를 너무 많이 해버려서 이제 새로운 누군가를 다시 좋아할 엄두도 나지 않네요. 그리고 어쩌면, 또다시 누군가를 좋아하더라도 똑같이 제가 미숙하고 부족해서 기회를 잡지 못할까봐 두려워요. 저는 누구의 연인이었던 적도 없고 제대로된 사랑을 준 적도 받은 적도 없으니까요. 어쩌면 저에게 뭔가 문제가 있어서 그런건 아닐까 하는 생각마저 드네요. 연애가 삶의 전부는 아니라는 걸 알지만, 이런 저런 생각들 때문에 겁이 나고 자꾸 위축되는 기분이 들어요. 이대로 괜찮을까요..
속상해질투나불안해걱정돼우울해공허해외로워무기력해슬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tytttt
· 4년 전
그렇게 걱정할필요는 없는거같아요 연애는 서로 맞춰가면서점점 나아가는거에요 아직 인연을 못만난것뿐이고 자신의 매력을 좀더 키우시면 이사람 이 이런매력도 있구나라고 생각하거든요 자신을 좀더 멋지게 꾸미고 자신감이 생겨야 건강한 연애를 할수있습니다~불꽃부다는 건강하고 긴연애가 제일 좋은겁니다 댓글 읽어줘서 감사함니다 좋은날만 가득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wwon
· 4년 전
본인이 환상을 가지고 좋아했던 사람도 막상 만나보면 생각했던 것과 다를 수도 있어요. 조급하게 생각하지말고 지금 만나본 사람이 없다고 창피해 할 필요도 없어요. 기회가 없었다거나 아직 맞는 사람을 찾지 못한 것 뿐이니까요. 사람을 많이 만나봤다고해서 연애가 쉬운 것은 아니에요. 적게 만나도 오랫동안 이어가는 사람이 있는 방면, 여러명을 짧게 만나는 사람도 있어요. 사람성향의문제인것 같아요. 본인이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 생각해보고 좋은 방향으로 자기계발이나 운동등 다른 것들에 좀 더 집중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esm
· 4년 전
연애 경험 없다고 이상하게 보는 건 한국밖에 없는 것 같아요;; 전혀 이상한거 아니고 오히려 저는 더 낫다고 생각도 들어요. 이성에 목마른 사람이 아니라는 거고, 아무나 만날 사람이 아니라는 거니까요. 위축되고 겁 나는거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그래도 좋은 사람이 되려고 하시면 당연히 좋은 사람이 따라올거라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