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대학 가서 대외활동 같은거 많이 하시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여러분 대학 가서 대외활동 같은거 많이 하시나요? 1학년인데 저만 얼레벌레 강의듣고 과제 외에는 아무것도 안하는 느낌이 들어서요. 게다가 대면수업을 한번도 안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사람들이랑 어울리기도 어려워요 조별과제를 하다보니 서로 잘 알지도 못하는 상태에서 말까자 어색한거 싫다~ 하는게 조금 부담스럽더라고요.. 처음 만나면 어색한게 당연한 거 아니었나?! 하고 문화충격이 들었는데 제가 이상한 걸까요😓 이런 얘기를 털어놓을 데가 없어서 여기에라도 적어보는데, 정말 제가 대학을 어떻게 합격했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멍청하게 느껴지네요.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노력해야 할까요..
스트레스받아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lo1
· 4년 전
저도 대학교때 어색함이 싫고 극단적으로 소극적인 성격때문에 먼저 다가가기는 커녕 자진해서 혼자 다녔어요. 이러면서 공부를 열심히 했으면 몰라.. 그런 것도 아니였죠 하하하...... 제가 대학시절로 돌아간다면, 제 성격이 아무리 그지같다해도 빼지 않고 용기내서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적극적으로 참여할거같아요. 아니면 똑같이 아싸로 살아도 공부를 열심히 할거같네요..... 이제와서 후회하면 어쩌나~~ 이런 저도 그래도 취업해서 잘 살고 있습니다. 옆에 친한친구들이 각자 대학동아리 모임친구들 만나서 놀때 가끔 씁쓸하고 미련한 제 자신같아 작아질 때도 있지만요 ㅎㅎ. 공부 힘내시고 용기 가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