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지는게 무서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깨지는게 무서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생산제조업으로 취업해서 근무한지 5개월 조금 안되는 이 분야 신입입니다. 입사 초 부터 업무속도 일머리 운전 등등으로 깨지다 보니 점점 자존감을 잃네요. 업무보고 할 때도 어버버 업무보고 할 때도 깨질까봐 벌벌 전에 다니던 회사에서는 이러진 않았는데 점점 자신감이 없어집니다. 사업을 시작 하신지 얼마 안되는 회사라 직원도 저 뿐이니 못 하는 건 특히 눈에 띠는 것 같아요. 알아 들었냐고 물어보셔도 깨질까 말도 못 하고 실제로 일도 잘 하는 것도 아니고 자존감도 쭉쭉 떨어져서 지하로 파고 들어가네요. 이 일에 필요한 재능이 단 한 분야도 없는 것 같아서 정말 돌아 바릴 것 같네요. 매일매일 한 숨만 깊어지는 것 같습니다.
무서워걱정돼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mpo
· 4년 전
저는 첫입사를 제조업으로 들어갔었는데요. 처음 들어가서 배울때 한번에 알아들어야한다는 압박감과.. 말귀를 이해하지 못해서 실수하는 자신에 대한 자괴감이랑 스트레스 엄청 받았었거든요. 근데 제조업은 뭐랄까..내가 잘해서 한다기보단 시키니까 해낸다 시키니까 일단한다 라는 느낌이라 하면서 적응하고 천천히 눈치껏 배워나가는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그런데 한가지 중요한건 알아 들었냐고 했을때 못알아들어서 못할 것 같으면 그냥 한번 더 알려달라고 말하고 깨지고 배우는게 나은 것 같아요. 알겠다 해놓고 못하면 배로 깨지거든요. 그래도 5개월 버틴거면 충분히 잘하고 계신것 같아요. 시간이 지나면 더 능숙하게 잘하실 수 있을거에요. 저도 실수하는게 두렵고 잘 못해서 상사와 상담하다가 실수하는게 무섭다 했을때 상사한테 들은 말인데 자신감을 가지고 할말하면서 당당하게 살라기에 그 말 이후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이 힘드셨을텐데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sampo 격려 감사드립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on0334
· 4년 전
우리회사에 비슷한 막내가 있는데요.. 윽박지르니까 잘못한게아니어도 더 말을 못하고 긴장하고 그래요.. 그사람의 성향도 있겠지만 상사가 어떠냐에따라서도 많이 달라지는거같아요ㅜ 능력이란게 어느순간 뛰어오를때가 있는거같아요 계단처럼, 조금더 배우다보면 쉬워지는 순간이 오실거에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