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의 안좋은 점만 떠오르고 관계에 지쳐갈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상대방의 안좋은 점만 떠오르고 관계에 지쳐갈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몇년 전에 인간관계로 인해 상처를 받고, 그로 인해 사람을 믿지 못하고, 사람과 친해지려고 해도 이 사람이 언제 저를 떠날지 모른다는 불안감 때문에 어차피 상처를 받을거라면 거리를 두는게 맞다고 생각하며 피하는 등의 행동을 한 것 같아요. 그러다 어떤 친구를 만나고 저는 그 친구와 친해졌다고 생각했는데 그 친구가 거리를 둔 적이 있습니다. 이런 점에 화가났고, 속상했던 것 같아요. 예전에도 이런 일로 상처를 받았기 때문에 그 친구를 정말 믿지 말아야한다고 생각하고 몇주동안 눈물흘리며 보낸 것 같습니다. 그러다 다시 그 친구와 가까워졌고, 저는 저의 그런 점이 싫어서 계속 그 친구와 멀어지려고 밀어냈으나 그 친구와의 시간이 좋아서 점점 친해지고, 현재 제일 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그 친구가 저에게 거리를 둔 일, 저에게 했던 무례한 말이나 행동들이 떠오르면서 저를 괴롭게 합니다. 분명 친구와 좋은 일들이 훨씬 많았습니다. 지금까지 저와 연락하는 것도 고마운 일인데, 그런 일 들이 떠오르며 이 관계에 지쳐가기 시작했습니다.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잠깐 쉬면 이 감정이 해결될 지도 모르겠고, 그 친구에게 제 감정을 털어놓기는 두렵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9d3c2cf81a1eb0c3836 감사합니다. 저도 모르게 그 친구와의 관계가 가장 큰 관계라고 생각한 것 같네요. 친구관계는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는 걸 잊고 산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