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할때 스스로가 1순위가 되어야 건강한 연애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연애할때 스스로가 1순위가 되어야 건강한 연애를 한다는데 자기가 1순위라서 힘들면 잠수타고 기분나쁘면 연락안하고 쫌만 피곤하면 안보겠다 근데 주 6회이상이 피곤. 모든 상황 감정이 자기위주 왜냐면 자기가 1순위니까. 뭔가 상당히 잘못된것같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문제인건지 정리가 안돼서 조목조목 따지지도 못하겠다.
짜증나답답해불만이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tistmilan
· 4년 전
연애할 때 스스로가 1순위가 되는 건 정말 중요하지요. 그리고 연애를 할 때에도 내 생활과 주관을 확실히 가지고 상대에게 정서적, 물리적으로 의존하지 않아야 균형적인 연애를 할 수 있는 것 도 맞구요. 하지만 쓴이님의 이야기를 보니 이건 스스로를 1순위로 생각하는 자존감의 문제가 아니라 상대의 기본적인 관계에 대한 예의 부족으로 보입니다. 아무리 내가 중요하지만, 연애를 한다는 것, 누군과와 애정을 기반한 관계를 맺는 다는 것은 언제나 내 1순위가 될 수 없고 그렇게 되지 않는 다는 것을 뜻하기도 해요. 그런데 쓴이님의 연인에게서는 쓴이님에 대한 애정이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귀찮음이라는 감정이 느껴질 정도로 관계에 대한 예의가 느껴지지 않아요. 바빠서 잘 볼 수 없는 것, 피곤해서 연락을 하지 못하는 것을 상대에게 충분히 이해시키고 배려를 구하는 것과 독단적으로 잠수를 타거나 통보하는 식의 태도는 곤란해요. 쓴이님, 쓴이님이 연애를 할때 가장 중요한 1순위라는 건 관계에서 쓴이님이 상대에게 전혀 존중받지 못한다면 정리를 고려해봐야할 관계라는 뜻이기도 해요. 잘 고민해보시고 대화를 해보고 결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