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언가에사로잡혀있는거같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자살|학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언가에사로잡혀있는거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tireding
·4년 전
올해로 중3학생인데 네 알아요 저는 마인드카페에서 상담게시물을 계속 올렸죠.. 같은 주제로.. 그만해야한다고생각은했어요 근데 전 더이상 못참겠어요 학업은 미래에서 중요한 결정을 하는거잖아요.. 제 친구들은 다 학원에 고등학고 1~2학년 수학 영어를 예습하는데 저 혼자 예습은 중3이고.. 아직 중1 중2도 잘못하는데.. 시간이지날수록 남들은 좋아지는데 저 혼자 애써 긍정적이게보일려고 점수를 불려서 말하고 뭔가 있는거처럼해요.. 네 알아요 제가 공부를 해야한다는걸 하지만 공부하면할수록 무언가가 제 뒤에있는거같습니다. 그게 질투인지 환청인진몰라도 이것만은 알거같습니다. 포기해 너는 인문계고등학교 못가 니 성적을봐 딴 얘들은 다 학원다니고 80점 이상은 받잖아 포기해 인문계고아니면 니 인생은 별거없어 못가면 하지마 포기해 너 어쩌피 중1 중2성적합쳐도 너 인문계고 못가 기술학교간다고? 니 인생망치는거야 이 소리 어디서 많이들어본거같습니다. 예 피해망상이죠 저희 부모님들은 저에게 관심이없습니다 다른 부모님들은 성적이낮아지면 학원을 보내던가 핸드폰을 금지시키는데 제 성적표도 볼려고하지도않고 제가 성적이 안좋다고해도 그래 다음에 열심히해 라고만하죠 저희 아버지는 인문계고는 가라고하고 제 성적표 성적 학교생활 물어보지도않습니다. 학원 못가는 이유가 맨날 돈 때문에 싸우고 성적이낮으니 보낼필요도없다고생각한거겠죠 이제 막 소설처럼 이런얘들은 천재성을 지녀서 이런거없이도 잘한다고하는데.. 전 공부의 능력도 없는거같고 끈기 희망 사라졌습니다. 부모님의 무관심 꿈도희망 없으면 뭐죠 예 공부 때려치우죠 아무도 공부하라고하지도않고 게임그만하라고하지도않고 솔직히말합니다 지금 이 글을 쓰고있는 와중에도 이런말해도 넌 안할거잖아 포기해 너 댓글같은거봐도 안하잖아 너 노력은해봤어? 공부는 해봤어? 복습은해봤어? 예습은해봤어? 공부하는 방법은알아?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내가 어떻게알아 애초에 나에게 목표는 없고 붙잡고있는것도 내 야망인데 내가 여기서 포기하면 내 인생도 끝나는걸 알아 그래서 공부는해야지라고 하는거야 근데 내가 할줄 아는게없어 공부도안되 무시만당해 공부못한다고 얘들한테 놀림당해 질문을해도 선생님은무시해 선생님은 교무실에서 우등생 칭찬해 상담선생님은 들은체 만체해 내 친구들은 듣다가 지 공부해 저도 알아요. 공부를 잘해야한다는거 공부를 잘해야 무시당하지않고 사람취급당한다는거 공부안한다는거 자체가 *** or*** or *** or 미래에 아르바이트만 하는놈 공부를 잘해야죠 복습도 하고 예습도 하고 잘해야해요 이제 중3이니까 학생은 공부니까 제 누나는요 인문계는아니지만 실업계고에서 전교 5등은 해요 잘하죠? 저는 223등인데 누나처럼될려면 공부도열심히하고 눈치도있어야하고.. 또... ... ... 공부를 안하면안되는건가요. 미래가 불확실해도 비교짓 당한다고해도 적어도 저희 부모님은 성적에 얘기를 안하니까요 공무원이 안정된직업이고 저는 안정된직업이 아니라면 언제 백수가되는지 제 목표가무엇인지를. 제가 잠시 미친것같네요 남들은 그래도 난 공부를 잘하네 할텐데 .. 우을증이온거같네요. 제가 뭘 더 해야할지모르겠어요 제가 여기서 자살을한다고해도 부모님은 슬퍼는하겠지만 누나가 있으니 행복은할꺼에요 더 이상 공부에 매달리고싶지도않고 어른이되서도 살고싶지가않아요 여기서 그냥이라는말이 나올정도로 죽는게 자살하는게 더 마음이 편할꺼같에요.
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npfzja1
· 4년 전
....? 공부 안하시면 되지않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ireding (글쓴이)
· 4년 전
@dnpfzja1 얘들은 다 자기 앞가림을 하는데... 혼자 이러니 이런내가 싫고 그래서..
커피콩_레벨_아이콘
dnpfzja1
· 4년 전
....?? 아직 중학생들인데... 고1 선행학습한다고 앞가림하는건 아니라고 봐요 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dnpfzja1
· 4년 전
굳이 옆에 있는 애들과 같은 길을 갈 필요없어요 자신만의 길을 가시는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mdy0930
· 4년 전
글을 읽어보니 힘내라던지 할수있다는 말은 도움이 되지 않을것같네요 근데 항상 공부만 하는 애들도 항상 불안해하고 하기 싫어합니다.공부를 하던 안하던 초조하고 스트레스 받는건 누구나 그렇다고 생각해요 저랑 동갑이셔서 더 공감되고 안타까운데 중3과정 예습하고있으면 어때요 지금 중3이잖아요 tireding님은 지금 딱 맞는 학습을 하고계신거에요 친구들이 본인보다 앞서가고있는것같고 자신이 늦춰지는것같다는 생각은 하지 마세요 그렇게 생각하다보면 하고싶던것도 안하고싶어져요 저도 그리 오래 살진 않았지만 분명 그런 순간들이 있었거든요.그리고 부모님께서 학업에 대한 관심이 없으셔서 더 불안해하시는것같은데 그건 걱정하지마세요 부모님도 사람이고 tireding님을 만들어주신 분들이니까 열심히 하신다면 분명 응원해주실거에요 절대 늦지않았어요 그러니까 포기하지 마시고 자살같은건 절대로 생각하지도 마세요 아무리 공부가 힘들고 아무리 세상이 험해도 소중한 한명의 생명을 앗아갈만큼 높은 벽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