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아버지지만 너무 못났다, 못났어. 어떻게된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친구 아버지지만 너무 못났다, 못났어. 어떻게된게 자식이 성인이 됐는데 하나부터 열까지 사소한 것도 허락을 맡고 해야해? 알바, 공부, 취업준비, 취미생활 이 모든건 이제 좀 다 컸으니 자식의 인생은 좀 알아서 하라고 등 떠밀 때도 된 것 아닌가? 우리집안과 너무 달라서 아저씨가 진짜 이상하게 보인다. 친구가 어디 아파서 걱정이 되는 친구도 아닌데 왜 저렇게 온실속화초마냥 꼼짝없이 집에만 있게 하냐는 말이지; 이제 은퇴시기가 코앞이실텐데 대체 무슨 생각인지 1도 모르겠다. 친구랑 같이 알바랑 공부랑 하려고만 하면 안된다, 묵묵부담으로 일관하고 참 답답하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anza32 (리스너)
· 4년 전
친구랑 같이 알바랑 공부를 한다고 하는데 안된다, 라고 하시는 점이 좀 아이러니 하기는 하네요. 그런 걸 같이 하면 그 친구한테도 더 좋는 거 아닌가요? 마카님께서 충분히 그런 감정 느끼실만한 상황인 것 같아요. 물론 다른 사연이나 다른 뜻이 있으실 수 있겠지만 적어도 이 상황에서는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skanza32 그쵸?단순 저만 좋자고 하는 의도를 내보이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집에서 심심하게 있느니 같이 그래도 공부하자고, 알바 도전 해보자고 으쌰으쌰 하는거를 말리니까 이상합니다. 내가 부모였으면 나같은 친구, 정말 환영할텐데 말이죠. 뭐 맨날 술 마시자, 놀자 하는 것도 아닌데... 억울해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anza32 (리스너)
· 4년 전
그러게요ㅠㅠ 하지만 친구분 부모님께서도 그렇게 하고자 하는 나름의 이유가 있을 것 같아요. 그 이유가 무엇인지 친구분께서 부모님과 많이 소통해보아야 할 상황인 것 같기도 합니다. 아무튼 그래도 마카님께서 그 친구분을 참 좋아하고 아끼시나봐요, 그 부분이 잘 소통되어서, 앞으로는 그 친구분이랑 하고싶은 거 많이많이 하고 재미있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skanza32 맞아요, 친구네 집안을 정확하게 잘 아는 것도 아닌데도 대부분 사람들이 그렇다고 해서 그러라는 법도 없고 친구도 제가 하는 행동과 말이 원치도 않았을텐데 너무 생각짧았네요.. 맞아요...! 계속해서 눈길이 가는 매력적인 친구라서 더더욱 안타까웠기도 했지만... 더이상의 간섭은 친구가 괴로울테니까 그냥 같이 즐겁게 지내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덕분에 뭔가 살아가는 지혜를 얻은 기분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anza32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 안녕하세요. 네 저는 친구분이 부모님이랑 잘 소통해서 마카님이랑 알바든 공부는 꼭 같이 하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이었어요. 살아가는 지혜를 얻으셨다니 제가 이런 말을 들어도 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ㅋㅋㅋㅋ 네 워낙 주변 친구분들에게 관심이 많으시고 잘해주시는 마카님이실 것 같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가...감사합니다...!  ꒰◍ˊ◡ˋ꒱ 안녕히주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