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각하게 내성적인 성격때문에 힘드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심각하게 내성적인 성격때문에 힘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omemori
·4년 전
학창시절에 워낙 체격이 작다보니 무시당하면서 학폭을 많이 당했는데요, 담임선생님은 왜 역으로 애들을 패지 못하냐고 저더러 뭐라 하시더라고요. 아무튼 부모님이 학교에 가서 이 문제에 대해서 논했는대 학교 측에서도 그냥 사소한 애들문제에서 어른문제로 만들지 말라고하니.. 기가차서 결국 친척 도움대로 해외에 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학교에서 1년 넘도록 항상 몸도 마음도 상해온것 때문인지 극심하게 소극적으로 살게 되었고, 주변에서 들려오는 말 하나하나가 너무 지나치게 신경쓰이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게 10년이 훨씬 지난 지금까지도 이래서.. 제가 창작하고 활동할 수 있는 것들을 남들한테 보여주기가 매우 꺼려집니다. 자신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왠지 상대방이 "왜 쓸데없이 자랑질을 할까"라고 생각하는것만 같아서 그냥 항상 관두게 되고요. 그렇게 제가 쌓아둬서 직접 가사를 쓴거라던지 글이라던지 그림이라던지.. 음악이라던지.. 우리가족 조차도 제가 이런걸 계속 작업하고 있는지 모릅니다. 사실 타인에게는 보여주고 싶지만 가족한테는 보여주기가 좀 창피하다는 기분이 들긴 하는데, 그렇다고 남들한테 이걸 보여주는것도 시선에 너무 신경이 쓰여서 갈팡질팡하게 됩니다. 사실은 고등학교 시절에 간간히 쓰던 글같은게 있는데, 친구들한테 보여줘도 그냥 시큰둥한 반응이라 그나마 남아있던 자신감까지 다 사라지네요. 성격이 이렇게 난장판이 되어버렸는데.. 도대체 진짜 타인이 뭐라고 하던 전혀 신경 안쓰고 마이페이스로 적극적인 성격을 가지려면 어디서부터 바꿔보는게 좋을까요? 이러다가 졸업하고나서도 기회같은건 다 뺏길거 같아서 내심 두려움이 없지않아 있네요.
콤플렉스혼란스러워부끄러워답답해트라우마의욕없음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laver
· 4년 전
익숙하게 내렸던 선택말고 평소와는 다른 선택을 해보세요. 체격이 작아서 괴롭힘 받았다 생각했으면 작은 채로 있지 않기 위해 운동을 하고, 작업물이 여전히 별로인 것 같으면 학습해보세요. 관련 서적을 찾거나 학원을 가거나 커뮤니티나 모임에 찾아가 보세요. 환경이나 상태에 변화를 주십쇼.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 내기 위한 탁월한 선택을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