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goomongmong
·4년 전
외로워요 친구한테 의지하고 싶어서 전화해볼까하는데 친구들 다 바쁘고 제가 예전에 한동안 사람만나는게 너무 힘둘어서 연락을 의도적으로 피하거나 먼저안했어요. 그리고 친구들한테도 좋게 잘 못하고.. 그래서 친구들도 자연스럽게 연락을 안하고 벌써 연락 끊긴지 1-2년정도 돼요.. 지금 고맙게도 저랑 연락해주는 친구는 한명뿐이예요 지금 어느정도 예전에 비해 회복되니까 친구들이 만나고 싶고 외롭네요.. 제가 연락피하고 좋게 못대해준게 친구들입장에서는 기뿐나쁠 테니까 제가 갑자기 연락하면 안좋게 생각할 것 같아서 먼저 연락하기가 되게 고민돼요. 막 ‘연락도 안하더니 갑자기 필요해지니까 찾네?’ 이렇게 생각할 것 같고 친구들한테 너무 미안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께선 누군가를 만나실만한 상황이 아니셔서 피하거나 그러면서 친구분들과 멀어지시게 되신 것 같아요! 모든 친구들의 반응이 같다고 생각하진 않고 또한 어떨지 알 수 없기에 마카님께서 해보시는 것이 낫다는 생각도 들어요ㅎㅎ 대신 마카님께서 친구분들께 왜 연락을 못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과하는 것도 좋을 것같아요. 반대로 친구들 입장에선 알수 없는 이유로 친구가 내 연락과 만남을 피한것이니까요! 그렇기에 친구분들께 내가 상황이 사람 만나기가 힘들었다. 그러다보니 의도치 않게 너희의 연락까지 피하고 만나지 못했던 것같다 미안하다. 괜찮다면 다음에 한번 봤으면 좋겠다. 라는 식으로 연락을 남기시고 다시 가까워져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uinho616 (리스너)
· 4년 전
조금은 이기적인 마음..사실 누구나 가지고 있는거 아닐까요..? 저 역시 그런 이기적인 마음이 있답니다. 그러니까 너무 주눅들지 말아요. 친구들과의 관계를 회복하려면 그만큼의 용기가 필요한 법이랍니다. 먼저 용기내서 연락해보세요. 물론 늘 상황이 좋게 흘러간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마카님이 용기 내서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보시길 바라요. 그리고는 솔직하게 그때는 내가 이렇게 힘들어서 연락을 자주 못했다고 솔직하게 말해보는건 어떨까요..? 미안하다는 진심담은 사과도 함께요. 분명 괜찮은 친구들이라면 마카님의 진심어린 사과를 알아보고 마음을 풀거에요! 그러니 용기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