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무리 잘해줘도 떠날 사람은 떠나고 내가 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내가 아무리 잘해줘도 떠날 사람은 떠나고 내가 아무리 못해도 옆에 있을 사람은 옆에 있는다 ..라는 말 너무 싫다. 한번도 혼자가 되어보지 않은 사람이 만든 명언같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uinho616 (리스너)
· 4년 전
관계에 대해서 힘든일이 있으셨나요? 저 말이 명언인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완전히 틀린말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내가 아무리 잘해주고 마음을 주고 최선을 다해도.. 내가 딱 선을 긋고 잘해주던 마음을 멈추면, 떠나버리는..나만 노력해서 붙잡아두는 그런 사람들 제 인생에는 정말 많았거든요. 그래서 인간관계에 대하여 많이 돌아보기도 하고요. 그러다 보니 혼자인게 익숙하네요. 사람만나는거 참좋아하지만..일회용관계라고 생각하면 참 씁쓸하더라고요. 내가 아무리 못해도 옆에 있을 사람...요즘 세상에 그런사람이 있을까 싶네요. 요즘은 기브앤테이크 워낙 심한 사회잖아요. 그러다보니..그말에 공감은 못합니다 저도.. 혼자가 되는게 참 많이 외롭더라고요. 같이 떡볶이 먹으로 갈 친구하나. 기분 우울하면 같이 편의점 맥주한잔해줄 친구하나 없는게 인생 헛살았나 싶기도 하고... 그런 헛헛한 마음을 느끼는게 저 뿐만은 아닐거라 생각해요. 그래서 소위 ***친구니 그런 친구들이 있는 사람들 보면 부럽기도 하구요! 그래도 혼자라고 너무 우울해하지는 말아요:)우리 그냥 저는 인생은 어차피 혼자다..라는 말..자기위로와ㅜ함께 하면서 살고 있어요! 혹시나 고민이나 하고싶은말들이 있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를 찾아주세요! 제가 언제든 들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