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나보고 착하다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어 준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다들 나보고 착하다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어 준다 사랑받는 아이다 라고 말하지만 그런 이미지로 딱 확정이 되어버려서 싫은것도 싫다고 못하겠고 기분이 안좋아도 항상 웃고 다녀야 하는게 너무 힘들어.. 너 그런애 아니였잖아 라는 소리를 들을까봐.. 그게 너무 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eon000 (리스너)
· 4년 전
'다른 사람들이 느끼는 나'와 '내가 느끼는 나'가 달라서 심리적으로 괴리감을 느끼시는 것 같아요. 저도 한 때 마카님과 비슷한 고민을 했었고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 고민을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는 이런 내 모습이 너무 가식적이지는 않나 싶었고, 이런 나를 아무도 모르고 이해하지 못한다는 생각에 우울했었네요. 의지할 곳이 없는 것 같아서 힘들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나니 드는 생각이 있어요. 나이를 먹다보면 진정한 자신을 숨겨야 하는 일이 많아져요. 많은 사람들이 사회적 상황에 따라서 '가면'을 쓰고 살아가게 되는데, 이 '가면'으로 지나치게 자신을 감추면서 다른 사람이 원하는 기준에 맞추려고 하다보면 자신을 잃어버리게 돼요. 마카님께서 어느 정도의 연령이신지는 모르겠으나, 지금 쓰고 있는 '가면'이 많이 버거우신 듯 합니다. 너무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어요. 모두가 최소한 하나씩의 고민이 있을 겁니다. 그러므로 마카님의 또 다른 모습을 존중해주는 사람을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지금 내가 뭘 원하는지 혼자서만 생각하기보다는 다른 사람에게 드러내보고 이해받을 수 있는 경험을 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얘기를 안 털어놓으셨다면 처음에는 많이 힘드시겠지만 계속해서 말해보다보면 차차 괜찮아질거예요. 얘기를 털어놓기 힘드시다면 마인드카페 앱을 통해 글을 남기시며 마음의 짐을 내려놓으실 수 있으면 해요. 모든 일은 처음 시작하는게 가장 어렵다고 해요. 지금 필요하신 건 도전할 수 있는 '용기'가 아닐까요? 마카님이 조금이나마 편안해질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