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대인관계
shoo11
3달 전
친구와의 관계를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저를 좋아하던 친구가 있습니다 1이라고 부를께요. 1은 저한테 관심을 많이줘서 저를 좋아한다는게 티가 많이 났어요. 하지만 저는 1과 친구로만 남고싶어서 모르는척하고 주변 친구들에게도 1이 저를 좋아하는것을 저는 모르는척 연기했어요. 그리고 언젠가 1이 저를 피하고있다가 1이 연애를 한다고해서 제가 다가가서 다시 친구가 되었고 1이 헤어진날 친구들과 있을때 이런얘기를 했어요. 전에 좋아하던애 잊으려고 만났는데 잊혀지지 않아서 헤어졌다고 그 전에 좋아하던애는 저에요. 이런 일이있고 저에게 1이 고백할 타이밍을 잡았지만 친구를 잃는게 싫어서 그 자리를 도망쳤어요. 그후에 몇달 뒤 제 친구 2가 1을 좋아해서 1에게 간식을 만들어주고 1을 챙겨줬어요. 그래서 1과2가 사귀고 한달이 되지않아서 1이 2에게 시간을 가지자고 했다해요. 저는 1과2 모두 소중한사람인데 또 1이 2를 사귀는게 저를 잊으려고하는건지 두려워요. 요즘 코로나19가 유행하면서 코로나때문에 만나지도 못하니 연애를 하는거 같지않다고 사귀고 욕도 많이 먹었다고 너를 싫어하는게 아니라 사랑하는데 많이 지친다고 헤어지자는게 아니라고 하면서 시간을 갖자고 했다는데 2는 많이 지쳐가는 상황이라 1에게 제가 연락해서 둘 사이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모르는척 떠봤는데 사귀는것같지도 않다는 말만해서 저는 이 상황을 어떻게 해야할지 또 이 친구들과에 관계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답답해우울힘들다스트레스두통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3개
WTBH 리스너
3달 전
모두와 잘지내고싶은 마음과 좋은 친구를 사귀다가 헤어지면서 잃고 싶지 않다는 마음 이해해요 하지만 어쩌면 둘 모두를 친구로 두고싶다라는 마음이 욕심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만약 1님과 사귀고싶지않지만 친구로 지내고 싶다면 그거를 숨기면서까지 2와 같은 사람에게 영향을 가게 하는 것 보다는 차라리 1에게 솔직하게 나는 너가 이래서 그냥 친구로 남길 바란다고 얘기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결국 만약 이렇게 아는 데 모르는 척하며 두 친구들을 만난다면 그들에게 거짓되게 행동하면서 친구로 맘 편히 남을 수 있을까요?
글쓴이
3달 전
@WTBH 하지만 저는 1한테 이미 상처를 많이줬는데 그래도 될까요? 제가 건너건너 듣기로는 1이 고백하고싶지 않다고도 했다하고 1도 이미 제가 눈치챈거 아는거 같은데 이제 저는 1과2와 다른학교라 만나지 못할텐데 그래도 얘기하는게 좋을까요?
WTBH 리스너
3달 전
@shoo11 더이상 1이 고백하고싶지않다고 얘기를 했다면, 마카님이 느끼기에 1은 아직 마카님과 친구로 계속 남고 싶어해 보이나요? 만약 그렇다면, 마카님의 마음도 친한 친구이기를 바란다면 그렇게 잘 지내면돼요. 1이 혹시나 고백을 해온다면, 그때는 도망치지말고 솔직히 말해보는 용기를 내봐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