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여는게 무서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마음을 여는게 무서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예전에 친하다고 생각한 친구들한테 배신을 당하고 뒤통수 맞은적이 빈번하게 있었어요 그렇다 보니 그 뒤로는 사람들에게 제 마음을 편히 못 열게 되었는데 제가 사람을 좋아하는 성격이라 모르는 사람을 만나면 금방 친해지고 많이 다가가요 하지만 그 뒤로 발전이 없어요 그 이상으로는 제 맘을 못 열겠고 그렇다 보니 처음에는 친구도 좋아하했는데 점점 가까워 지긴 거녕 그냥 그 상태 그대로 있다 보니 친구들이 저를 질려하고 불편해 하더라고요.. 그래서 좀 더 제 맘을 열고 싶고 다가가고 싶은데 그 이상으로 가면 그 친구가 저에 대해 많이 알게 될테고 그럼 예전처럼 저를 떠날까봐 걱정이고 무서워요.. 말 그대로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는것도 무섭고 받는 것도 무서워서 깊은 관계를 만들 수가 없어요.. 저는 어떡하면 좋죠..? 이제 곧 새학긴데.. 무섭고 겁나요..
트라우마걱정돼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hptua59 (리스너)
· 4년 전
왜 친구들과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시나요? 마카님의 모든 것을 공개하면 친구들이 떠날까봐 무서워서 그러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ghptua59 네.. 예전에 친구한테 고민도 털어놓고 장난도 치고 그냥 진짜 편한 친구로 지냈었는데 갑자기 저를 무시하고 피한적이 있어요 그리고 뒷담까고.. 근데 그게 한 두번이 아니라 다 다른 친구에게 자주 그런일을 경험했는데 커서 이유를 들어보니 이유는 다 없었고 그냥 짜증나서 착해서 이런 어이없는 이유들이 많았거든요.. 진짜로.. 그냥 내가 싫었대요.. 그래서 그 뒤로는 친구를 못 믿겠고 언제 뒤에서 트집을 잡으면서 제 욕을 할지 무섭고 겁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stastudent05
· 4년 전
두려움 때문에 좋은 사람들을 놓치지 마세요ㅜ 세상 모든 사람들이 나쁜 것은 아니랍니다. 힘드실테지만 도전이 없으면 결과 또한 없을테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