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무서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왕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람이 무서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otomu
·4년 전
언제부터인지 기억은 나지않아요 어느날부터 사람들과 눈을 마주보면 말하는게 너무 힘들어요 딱히 따돌림이나 왕따?를 당하지는 않았는데 사람들에 시선이 무섭고 땅만 보면서 가요 친구들가 대화할때는 최대한 볼려해도 결국은 땅을 보거나 옆을 보면서 말하게되요 저 친구가 나를 보면서 무슨생각을 할지 내가 혐오스러우면 어떡하지 이런 생각만 들고 그리고 길을 걸어가다가도 옆에 지나가는 사람은 날 어떻게 볼까? 라는 생각때문에 불안하고 무서워요 저가 왜 이런걸까요?.. ㅠ
힘들다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nrrhtlvdj4
· 4년 전
불안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eonJI293
· 4년 전
남의 시선이나 반응에 휘둘리지 마시고 남을 생각 하기보단 자신을 먼저 사랑하며 생각하는 게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ayoungbeen
· 4년 전
많이 힘드시겠네요.. 저도 그런적이 굉장히 많고 지금도 역시 그럽니다 옛날 만큼 심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그럽니다.. 참고로 저는 아스퍼거 증후근입니다 사회생활을 극도로 못하는 증후근이죠 때문에 사람이 싫어지고 무서워지기 대반수였습니다 하지만 어느날 저는 생각했습니다(왜 난 사람이 무서운걸까) 끊임없이 생각해본 결과 한가지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사람이 무서운것이 아닌 제가 무서운것이 었습니다 사람이 싫은게 아닌 제가 싫은것 이었습니다 외모등 겉모습은 너무 뚱뚱하고 못생겼고 그래서 사람들이 나를 이상하게 볼것같고... 그런 마음들은 내가 싫고 사람들이 나를 이상하게 봤을때 온갖생각을 하는 내가 무서워서 생기는 것 같더라고요... 솔직히 이런 일은 나혼자서 자극,반응을 다 하는건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제가 나쁜짓만 안하면 저를 이상하게 볼 사람들도 없을텐데 괜히 제가 저를 학대했더라고요... 그래서 결심했습니다 솔직하게 살기로요 나를 존중해주고 인정해주기로요.. 나먼저 안바뀌면 다른 사람도 바뀌지않듯이 내가 날먼저 보호해주기로요.. 모토무 님도 나를 먼저 바라보는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