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대인관계
happiness09
3달 전
친구관계 고민 들어주세요
1학년 때 같은 반이었던 친구가 있는데요 저는 그 친구랑 제일 친하게 지냈어요 그 친구도 그런거 같았구요 제가 그 친구 고민도 많이 들어주고 하면서 지냈는데 그 친구는 인싸여서 저 말고도 놀 친구도 많았어요 그래서 그 친구가 다른 애들이랑 놀면 너무 질투가 났어요 저는 친구가 별로 없었거든요 언제 제가 그 친구한테 제 속마음을 말하면서 “너가 친구들이랑만 놀면 난 서운하다” 이런식으로 말했고 걔도 절 더 잘 챙겨주겠다고 했어요 근데 제가 속마음을 말하고 난 뒤로 그 친구는 점점 다른친구들과만 어울리는거예요 그래서 1학년이 끝나갈 때 쯤 방학에 그 이야기를 꺼내면서 좀 싸웠어요 그러다 화해했는데 개학하고 그 친구가 저를 아는체도 안하고 놀자고도 안하고 연락도 며칠 뒤에 보고 그래요 왜 그러는 걸까요? 저 손절당하는 건가요? 이번에 2학년 올라가면서 반도 갈라졌는데 저희 반에 그 친구의 친구라 얼굴 튼 애가 있는데 걔랑 사이 안좋고 쌩까는거 알면 어색해지고 그 애도 저를 싫어하지 않을까요? 어떡해야 할까요 제발 도와주세요
친구관계스트레스받아친구힘들다
전문상담 추천 1개, 공감 2개, 댓글 2개
pppppppppl 리스너
3달 전
인간관계라는게 아닌 것 같아도 전부 갑 을 관계라는게 존재한다고 생각해요. 그게 친구든 연인이든 모든 인간관계에요. 그 때 을이 되지 않기 위한 방법은 그 사람이 나를 생각하는 마음보다 내가 그 사람에게 쏟는 나의 마음이 작아야 합니다. 한마디로 나는 그 사람이 없어도 크게 아쉽지 않으며, 나는 우리 관계에만 집착할 필요 없다 라는 점을 보여주어야 한다는 겁니다. 아마 그 친구는 마카님과의 관계에서 자신이 갑의 입장에 위치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보이며, 을의 입장인 마카님의 집착이 괜히 속박처럼 느껴져 귀찮다고 생각하는 듯 합니다. 어차피 자신이 갑이고. 마카님이 을이기 때문에 자신이 마카님에게 언제나 신경을 쏟지 않아도, 아무때나 마카님은 자신을 거부하지 못 할거라는 걸 아니까요. 그러니까 마카님의 속을 상하게 하는 친구에게 너무 매달릴 필요 없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마카님도 분명히 그 친구 이외에 다른 좋은 친구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그런 연습을 하는게 학창시절이구요ㅎㅎ 안면을 텄지만 갑 친구와의 관계에 대한 두려움에 때문에 친구에게 다가가는 걸 꺼리지 마시고, 오히려 적극적으로 안녕 우리 아는 사이지? 잘 지내보자 ㅎㅎ 하고 적극적이고 자신감있게 인사해 보세요! 혹여 갑 친구와의 이야기가 나와도 아 걔랑 그냥 반 갈라지면서 요즘 별로 안만나 라는 식으로만 대꾸 하시고, 오로지 새로 사귄 친구와 마카님과의 관계에 집중해보세요. 아무도 개입되지 않은 둘만의 관계 형성이 중요할 듯 합니다. 자신감을 가지세요 마카님! 항상 응원합니다 ㅎㅎ 파이팅!! :)
글쓴이
3달 전
@pppppppppl 와 이렇게 긴 글을 써주시다니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최근에도 계속 이 일 때문에 걱정이 많았는데 한 시름 던거 같아요. 알려주신 대로 한번 해보겠습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