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연애
YsuY
4달 전
애인이 너무 칭얼거려요
전 제가 쉴 땐 쉬게 둬야하고 제 시간이 중요해요. 좀 무기력해서 밖에 잘 나가지도 않고 나갈거면 아예 미리 약속을 잡고 그전에 일찍 자고 쉬어줘야돼요. 근데 애인이 제가 시간이 비면 갑작스레 만나자고 하고 나가기 귀찮아하면 실망한티를 팍팍내요... 보고싶어하고 못만나면 시무룩해지는 거 애인관계에선 충분히 그럴 수 있으니 그러려니 싶은데 빈도수가 높고 자꾸 찡찡거리니까 귀찮아요... 제가 좀 게으르고 집에 붙어있어야하는 인간이긴 한데 왜 그걸 이해 못하는지도 모르겠고... 오래 사귀었는데 이런건 잘 안맞춰지네요 괜찮은 사람이라 계속 잘 지내고 싶은데 이거 밖에 다른 것들도 점점 지치게하고 그래요...
스트레스받아충분한충전생활의삶의조율혼자만의애인
전문상담 추천 1개, 공감 4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님의 전문상담
프로필
4달 전
혼자 있는 시간이 중요한데, 애인은 그것을 잘 이해해 주지 못하는 것 같네요.
#혼자만의 시간 #애인 이해 못해줌 #충전 #생활의 활력소 #충분한 대화 #조율 #삶의 행복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은 집에 혼자 있으면서 쉬는 시간이 중요한데, 애인은 그것을 잘 이해해 주지 못해 지치고 힘이 드는 것 같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의 성향이 집에 혼자 있으면서 쉬어야 충전되며, 나가는 것도 귀찮아하는 것을 봤을 때 내향성이 아주 강한 것 같네요. 물론 쉴 때 제대로 쉬면서 충전해야 생활의 활력소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것은 혼자 있을 때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나, 애인이 있을 때는 서로 맞춰가야 되는 것이 있기에 혼자만의 시간을 충분히 가지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는 것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이 애인과 사귄 것이 오래 되었다면, 분명히 애인도 마카님이 혼자 있는 시간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아마 마카님은 애인과 만나야 할 날짜와 시간을 미리 정하고 만나는 것을 선호할 것인데, 그러한 횟수가 적다면 애인은 더 보고 싶어 갑자기 찾아왔을 것입니다. 그러한 것을 마카님이 싫어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애인은 보고 싶다는 마음이 더 커서 찾아왔는데, 못 보고 가면 당연히 실망이 클 수밖에 없지만, 이러한 것이 자주 반복되면 서로의 관계가 점점 어려워질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애인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 서로 조율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어느 정도의 시간과 만남 횟수를 충분히 논의를 하여야만 서로가 만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혼자 있을 때 정도의 만족스러움은 찾기 어려울 수 있지만, 서로 양보하고 희생해 주므로써 얻게 되는 둘 만의 만족감은 훨씬 많아질 수 있으니 서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진솔한 대화를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생활양식과 관련된 성격유형검사 등의 심리검사를 같이 실시하고 해석을 받아보시게 되면 서로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카님이 자신의 시간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잘못 되었다고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는 자신의 시간을 쪼개어 그들과 함께 지낼 수 있어야 사회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기에 그 균형을 앞으로도 잘 잡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물론 많은 시행착오를 경험할 수 있겠지만, 삶의 행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을 마카님이라면 지금의 어려움도 잘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여겨지니 힘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