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연애
shdbwh
16일 전
헤어지고 마음이 씁쓸해서 힘들어요
남자친구랑 1년 정도 사귀고 남자친구가 좋지만 남자친구와 만나면 미래가 힘들 것 같고 남자친구를 만나는 걸 반대하는 부모님의 얘기가 맞다고 생각해서 아직 마음이 있는 채로 헤어졌습니다. 헤어지고 매일 아침에 연락하고 자주 보던 남자친구가 없어져서 그런지 마음이 씁쓸하고 무기력해서 잠만 자게 됩니다. 뭔가 새로운걸 시작해보려고 하지만 아직 개강하려면 많은 시간이 남았고 친구들이랑 말을 해봐도 제 마음를 제대로 이해해주는 사람은 없는 것 같아서 더 허전합니다.
어지러움불면공허해외로워섭식의욕없음부모님남자친구이해무기력함미래가마음씁쓸함헤어짐허전함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님의 전문상담
프로필
10일 전
남자친구와 헤어졌는데, 남자친구만큼 마음을 제대로 이해해 주는 사람이 없는 것 같아 더 허전함을 느끼게 됨
#남자친구 #헤어짐 #미래가 어두움 #부모님 반대 #씁쓸함 #무기력함 #허전함 #마음 #이해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이 남자친구의 미래가 힘들 것 같아 헤어졌는데, 남자친구만큼 마카님의 마음을 제대로 이해해 주는 사람이 없는 것 같아 더 허전함을 느끼고 있는 것 같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그동안 연애를 얼마만큼 해 오셨는지 알 수 없지만, 나름대로 마카님은 남자친구에 대한 기준을 가지고 있어, 남자친구와 1년 정도 사귀면서 그 기준에 부합되지 못하고, 이후에도 힘들 것 같다고 판단이 되셨기에 헤어지기로 결정하신 것 같네요. 그러나 마카님이 가지고 있는 그 기준에서 심리적인 부분은 빠져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이 되는 건, 마카님이 현재 힘들어 하는 여러 가지 현상들이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또 마카님의 기준뿐만 아니라 부모님까지도 반대를 하다 보니, 마카님께서는 더 시간을 끌 이유가 없다고 판단을 하여 헤어지게 되었지만, 심리적인 부분이 빠져 있다 보니 헤어지고 난 다음에야 그러한 어려움들을 경험하게 된 것 같네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아무튼 연인 간의 관계에서 헤어지는 것은 본인들이 결정해야 되는 부분이지만, 대부분의 연인들이 거의 못하는 것이 바로 잘 헤어지는 것입니다. 특히 만난 시간들이 길수록 헤어지는 시간 또한 충분한 시간을 가져야 되는데, 너무 갑작스럽게 헤어지게 되면 후폭풍을 감당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안 좋은 기억과 경험들이 있다면 빨리 헤어지는 것이 맞겠지만, 그렇지 않은 평범한 연인들은 좋은 추억과 경험들도 많기에 갑자기 헤어지게 되면 잃는 것이 훨씬 많다는 것입니다. 그럼 잘 헤어지는 것에 대한 궁금증이 생길 것인데, 정답은 없지만 각자의 성향과 스타일대로 잘 헤어지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는 게 필요합니다. 물론 제가 생각하는 것 중에 하나는 헤어지기 전에 서로 헤어지게 되는 명확한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연인들이 대략적이거나 짐작만으로 헤어진 이유에 대해 유추할 뿐이지 무엇 때문에 헤어지게 되었는지에 대해 명확한 이유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명확한 이유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지 못한 체, 다른 사람과 또 다시 연애를 하게 되면, 이전의 잘못과 단점들이 계속 반복되어 관계가 안 좋아질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이 잘 헤어지기 위해 마카님이 남자친구와 충분한 시간을 가지지 못한 체 헤어졌다면, 우선은 마카님의 심리적인 상황(무기력, 허전함 등)을 풀어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칫 이러한 부분을 잘 풀어내지 못하면 우울증에 쉽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주변에 이러한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충분히 털어놓으면서 마음의 힘듦을 덜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혹 그러한 사람이 없다면 이러한 부분에 대해 심리상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방법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심리적인 상황들이 잘 해결이 되었다면, 남자친구와 헤어질 수밖에 없는 원인에 대한 충분한 고찰과 원인분석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원인분석과 충분한 고찰을 하게 되면 이후에는 그러한 실수를 계속해서 반복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애도 얼마만큼 공부하며 알아 가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으니, 헤어졌다는 것만으로 너무 함몰되지 마시고, 훌훌 털고 빠른 시간 안에 일어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werfsg
16일 전
좋아했는데 남친보다 미래 선택했으면 미안하지않게 더 힘내야죠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껍니다
almostm0nk
9일 전
원래 남의 말 듣고 결정하면 후회가 몇배 커지는 법
reallyy
2일 전
비슷한 걸 겪어서 그런지 마음이 아프네요 조언할입장은 아니지만 지금이라도 전 잡으라고 하고 싶네요 가능하고 원한다면요 사랑이라는 비싼감정도 있다고 생각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