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연애
ahfnrpTdjdugg
20일 전
어떨거같아요?
상대의 연락이 오든 안오든 별 관심이없고 얼굴을 봐도 그저 그럴때도있고 연애에대한,이사람에 대한 기대가 바닦을 치고있고 이제는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이사람을 별로 안좋아하는거같은데 그리고 상황을 보면 헤어지는게 답인걸 어쩌면 누구보다 잘 아는데 왜 헤어질생각을하면 답답하고 눈물이날까 나를 이만큼 사랑해준사람이 없어서 그런걸까 아니면 지금까지 사귄 정때문일까 당신들이 보기에는 제가 헤어지면 후회를하고 아파할까요?
답답해사귄희망조건과눈물기대가답답함이별무관심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님의 전문상담
프로필
15일 전
애인에 대해 별 관심이 가져지지 않는데, 헤어져야 할까요?
#이별 #무관심 #기대가 바닥을 침 #답답함 #눈물 남 #사귄 정 #조건과 사랑 #희망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이 애인에 대해 별 관심이 가져지지 않고, 그 사람에 대한 기대마저 바닥을 치게 되어 헤어지는 것이 답인 것 같은데, 막상 헤어질 생각을 하면 답답하고 눈물이 나는 것이 왜 그런지 알고 싶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이 애인과 헤어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한 부분이 혹 마카님이 애인에 대한 기대가 바닥을 치게 된 것은 아닌지 모르겠네요. 기대를 한다는 것은 그 사람과 함께 앞으로도 계속 연인 이상의 관계로 발전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기대가 사라지게 되면 그 사람에 대한 실망이 커지게 되어 마카님에게 있어 애인은 별 관심 없는 사람이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이 애인에게 어떤 기대를 하였지만 그 기대를 애인은 어떤 식으로 충족해 주지 못했는지 알 수는 없지만, 지금으로서는 애인에 대한 마카님의 마음이 많이 닫혀 버렸기에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양단의 결단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우선은 마카님이 예견한 것처럼 애인과 헤어지는 것인데, 이 또한 그냥 헤어져서는 서로에게 상처만 남기고 떠나보내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헤어지기 힘든 건, 2년이라는 시간동안 수많은 추억, 노력과 애씀, 사랑과 정 등등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헤어지는 것이 쉽지 않은 것입니다. 그러나 헤어지고자 결심하게 되는 계기는 보통 현재의 상황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긍정적으로 발전하지 못할 것 같다고 판단을 내리기에 어려운 결정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감정적으로 많이 힘들고 아플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되도록 후회가 많이 남지 않도록 서로가 노력하면서 헤어지는 것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리고 헤어지는 것과는 반대의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헤어지고 싶을 정도로 실망스럽고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면 이러한 부분에 대해 애인과 진솔한 대화를 충분히 가져보는 것입니다. 그렇게 자신이 실망스럽고 희망이 보이지 않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앞으로 이러한 부분에 대해 개선해나갈 마음과 대안들이 있는지 서로 점검하고 체크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한 진솔한 대화들이 계속 지속되다보면 어느 순간 기적과 같이 다시 관계가 회복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마카님이 애인에 대해 이야기 한 것 중 하나가 ‘나를 이만큼 사랑해 준 사람이 없어서’라고 한 부분은 참 중요한 부분으로 받아들여집니다. 마카님이 이전에도 그렇게 사랑해 준 사람이 없었다면 이후로도 그렇게 사랑해 줄 사람이 나타나기는 쉽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랑은 확률이 아니기에 나보다 상대가 훨씬 많이 사랑해주는 경우는 평생에 몇 번 있을지 아무도 모르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러한 부분을 결코 간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던 상대에 대한 기대는 시간이 지나 채워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랑의 크기는 그렇게 잘 채워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수많은 영화나 드라마 같은 곳에서 조건이냐? 사랑이냐? 선택하라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사랑과 조건 둘 다 갖춘 상대는 아주 드물기에 그렇게 선택할 수밖에 없다고 이야기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이러한 것은 지극히 마카님 본인이 어떠한 것에 비중을 더 두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러니 마카님이 어느 쪽에 비중을 더 두고 있는지 살펴본 다음에 애인과의 관계를 어떻게 할지 결정하시면 마음 아픈 것은 어쩔 수 없겠지만, 후회는 훨씬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hitdzfhjjuy
14일 전
헤어지면 후회하고 아파할 거에요 추억이 많아젔잖아요
dbakxeka
13일 전
이럴땐 시간을 가져보는 것 어떤가요?만약 항상 옆에있던 사람이 옆에없다면 먼저 허탈감을 느끼겠지만 금방 익숙해 진다면 헤어지는게 맞습니다 혹시 헤어지더라도 상대와의 대화는 충분해야 하구요 상대화 헤어지는게 힘들다면 다시 상대와 사랑하기위해 노략해야 합니다. 데이트도 가고 평범하게보단 좀더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상대와의 장점을 하나하나 떠올리며 짚어보는걸 추천합니다
gonyang
12일 전
저와 너무너무 비슷한 상황이신데, 연애기간이 저의 서너 배이네요...ㅠㅠ 정말 고민스러우시겠어요. 어느 쪽으로 선택해도 후회할 것 같은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