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동굴 속에 혼자 있는데 자주 찾아오는 사람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elyyyyyy
·4년 전
나는 동굴 속에 혼자 있는데 자주 찾아오는 사람이 한명밖에 없으면 그 사람이 오기만을 기다리게 되는 것 같은데 가능하면 많은 사람들이 나를 찾아와줬으면 좋겠다. 그러려면 내가 동굴 밖으로 나가야 하는데 그럴 기력이 없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lyyyyyy (글쓴이)
· 4년 전
@!386fb86cc85129caebc 그린님도 동굴속에 계시는군요. 같은 동굴속에 있다면 같이 나갈 방법을 찾아보고 얘기하면서 힘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동굴속에 갇혀있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주진 못하겠지만 일단 이 동굴을 빠져나가면 답이 보일 테니까요.. 주변에서 정신건강 신체건강을 챙기라는 말을 많이 듣는데 정신과 다니면서 약먹고 상담치료도 받고있지만 제가 따로 노력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걸 못하고 있는 것 같아요. 무언가에 집중하는 것이나 제 우울이나 분노를 표출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 역시 장기적으로 뿌듯하게 만들어주는 일들 중 예를들어 운동을 하는 것이 시작하는것도 그렇고 그 과정도 너무 버겁게 느껴질 때가 많은데 결국 저를 위해 필요한 일이 너무 힘든 일들인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하고싶은 일이라기보다는 해야하는 일이라서 그런 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