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때문에 스트레스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학업|군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학점때문에 스트레스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HITH
·4년 전
안녕하세요 삼수해서 23살 2학년으로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오늘 성적이 공시되었는데 예상했던거보다 너무 안좋아서 한동안 밥도 먹지못했습니다.. 6개 중에 5개 c+을 맞았거든요 이때까지 논것도 아니고 어중간하게 공부했던 터라 더 마음이 안좋았습니다.. 학업뿐만 아니라 다른 측면에서도 스트레스받아왔던지라 더더욱 힘듭니다 내년엔 군대를 가서 26살이 되서야 학교에 복귀하는데 취준할 나이고 현재 학점이 2.8이라 두렵습니다 어떻게 처리해야할지는 대략 감이 오지만 계속 원하는 학점이 안나온 터라 부정적인 생각에서 벗어날수 없을것만 같습니다..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이 마음의 짐을 조금이라도 놓을수 있을까요?
짜증나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걱정돼우울해무기력해무서워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dending12
· 4년 전
아직 학생이라는 신분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그게 대학생이더라도요. 마카님이 다시 수험생의 길을 선택해서 대학에진학한 것은 어느 정도 원하는 길로 들어선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가질수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것입니다. 마음대로 풀리지 않는 현실에 속상한 상황이겠지만 막연히 걱정과 불안에 시달리는 것이 아니라 어느정도 방안을 가지고 있으시기 때문에 붙잡을수없는 걱정에 몰두하는 것보다 붙잡을수있는 대책에 몰두하는 것이 정신건강에도 좋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의 걱정과 불안을 헤어릴순없지만 누구나 걱정을 안고살아가기 때문에 무작정 걱정하지말라는 말은 하고싶지않습니다. 다만 그 속에 빠지기보다는 그것을 발판 삼아 앞으로 나아가세요. 누군가 힘내라는 말보다 사랑해라는 말을 해주라고하더라고요. 잘 해내시고 계시고 이전까지 해온것들이 부족하다고 느끼시면 조금만 더 노력하게되면 많은 변화가 있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