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이 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고등학교|소외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연락이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inimize
·4년 전
현재 고 1 여학생입니다. 제가 개인적인 성격인지 친구들하고 연락하는걸 너무 힘들어해요. 초6때부터 친구 무리 사이에서 소외감을 느끼기 시작했는데 어쩌피 중 1때 이사를 갈테니까 그럭저럭 지내고 중1때 이사를 왔어요. 새로운 시작이니 잘 지내보자 하면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려고 있는 발랄함 다 끌어내서 친구를 사귀려고 했는데 그게 안돼더라고요.. 그래도 어떻게든 친구를 사귀였는데 중2 중3 올라갈수록 친구들끼리 싸우고 흩어지고를 반복해서 원래도 연락을 하기 힘들어 했지만 더 힘들어져서 주말만 돼도 밖으로 안나가려고 하고 점점 소극적으로 변해갔어요. 보통 친구들끼리 싸우다 보면 무리의 중심격인 친구가 다른 친구들을 같은 편으로 끌어들이잖아요. 저는 항상 끌어들이지 못해서 혼자가 된 친구들 곁에 있었어요. 혼자 슬퍼하는걸 다 들어주고 그랬는데 하필 타이밍이 안좋았는지 얘기 들어주는 친구들은 다 이사를 가버렸어요. 그것도 두명씩이나. 혼자가 된 친구랑 다니면서도 소외감을 느끼고 이사를 가서 내가 혼자가 되어서도 소외감을 느끼고 진짜 고등학교 가서 친구 사귀고 잘 지낼거다 라는 생각으로 버티고 살았어요. 그렇게 올라온 고등학교에서 친구들을 사귀였는데 친구랑 연락하기를 힘들어 하니 학교에서만 대화를 나누게 되었어요. 그런데 최근 서로 대화하는걸 보니 무리에서 나만 빼고 단톡방이 있는거에요. 그것도 여러개씩. 진짜 그 이후로 두통이 심해지고 수도없이 이명이 들리고 그랬는데 그러면서 난 어떡해. 앞으로 혼자 살아가? 라는 생각만 났어요. 그런데 생각을 해보니까 내가 친구들과 연락을 안하고 지낸것이 문제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일대일로 먼저 대화를 나누자 하고 톡을 열었는데 울렁거리고 타자를 못 치겠어서 수도 없이 포기했어요.. 친구 관계에서 혼자인적이 많아 누가 내 일상을 보고싶겠어. 혹은 집에서 까지 친구들의 일상을 굳이 봐야 할까 스트레스 받는데 라는 생각으로 sns도 몇번이고 해보겠다 다짐했지만 계정 생성도 못했고요. 나 편하자, 집에서라도 편하게 있자 라고 생각한게 오히려 절 고립시킨것 같아요. 그래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친구랑 연락하는지 궁금해요. 그리고 전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쩌다보니 마지막이 흐지부지 된것 같아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lfghldyd
· 4년 전
저랑 많이 비슷하시네요. 고민 되게 공감가요. 저는 연락 힘들어서 그냥 때려치우고 집에서는 쉬고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집에서 혼자 있기 적적하고 외로우면 연락을 해요. 연락하는 친구는 여럿이 아니고 학교에서 대화를 많이하는 친구들 위주로 몇명만 외로울 때 해요. 완전히 해결된 건 아니어도 예전보단 덜 적적하더라고요 글쓴이님이 너무 연락으로 많이 고민하고 스트레스 받아서 긴장해서 그런 것 같아요. 일단 친구들한테 다가가서 학교에서 깊게 친해져봐요. 연락은 그 다음에 자연스럽게 해보세요. 나중에 꼭 연락하는 친구들이랑 시험 끝나고 뭐하고 놀지 행복한 고민하는 순간이 오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imize (글쓴이)
· 4년 전
@dlfghldyd 안녕하세요. 댓글 감사합니다 :) 먼저 학교에서 더 친하게 지내려 노력해야겠네요! 정말 언젠가 그런 날이 왔음 좋겠어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imize (글쓴이)
· 4년 전
@!8f605b91e1a6af33cd9 안녕하세요. 댓글 감사합니다 :) 저는 내가 문제다, 내가 안해서 그런거다. 라고만 생각했는데 댓글님의 글을 읽고 정말 위안을 받은것 같아요! 어쩌면 연락이라는거에 너무 많은 의미를 두고 있던게 아닌가 싶네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