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보컬
커피콩_레벨_아이콘xamxn0
·한 달 전
전 어렸을 때 부터 가수/싱어송라이터가 꿈이었어요. 지금은 즁2이고 밴드부 보컬이고요..! 하지만 이번에 자신감이 많이 떨어지는 일이 생기면서 무대에 서는것이 두려워요 지금 제가 잘 하고 있는지 노래를 너무 못보르는 것 같기도 하고요. 집이나 노래방에서 잘 나오던 고음진성도 연습실에선 목도 막히고 성량이 너무 작고 공부도 못하고 만들기 소질도 없고 체육은 척추측만증에 엄청 뻣뻣하고 그림도 완전 못그리구요,, 음식은 못만들고요.. 딱히 좋아하는 과목도 없고 제가 그나마 자신있던게 노래인데 지금 자신감이 너무 떨어져서 너무 못부르는 것 같고.. 그래도 지금 밴드부라는 이유로 매일 노래연습을 하는데 연습실에성 목이 막히고 요즘 큰 스트레스입니다..
적성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노래실력 발휘가 안되 답답한 마카님께
#성장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밴드부에서 보컬을 맡고 있는데 노래가 잘 되지 않아 스트레스로 인해 도움을 요청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최근 자신감이 떨어지는 일로 인해 전반적인 자신감, 유능감 등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때문인지 그 일 이후로부터 부정적인 생각들이 일상에서 많이 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노래연습에도 많은 영향을 미쳐 큰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자신감이 많이 떨어지는 일에 대해 한 번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어떤 일이 있으셨는지는 모르지만 그 일 이후 무대에 서는 것에 두려워진 것으로 볼 때 그때의 감정에 대해 생각해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그때의 감정이 어떤 이유에서 들었고 그러한 감정이 들 때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해보시면 좋을것입니다. 마카님은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는 중학생이기에 다양한 경험을 통해 흥미와 적성을 찾아갈 수 있을것입니다. 현재 마카님께서는 한창 성장중이기에 목을 혹사하기보다는 적절한 휴식을 취하면서도 학교생활에서 할 수 있는 만큼의 노력을 해보시면 좋을것입니다. 너무 잘하려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마카님의 속도에 맞춰 조금씩 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