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려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살려주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그림이랑 책을 좋아하는 평범한 중딩입니다. 중1 때 전학을 왔었어요. 그때부터 꾸준히 괴롭히는 놈이 있습니다. 반 사진을 걸어놓았을 땐 제 친구랑 제 얼굴에 압정을 박아놓기도 하고, 사진에는 욕설을 적어놓습니다. 지나갈 땐 욕하면서 어디 냄새나지 않냐 그러고, 작은 물건을 던집니다. 치고 지나가지 않는 게 더 없어요. 제 외모를 까고, 제가 수학을 잘 못하는데 뒤에서 ***라는 말을 들은 것도 많습니다. 제가 무슨 말만하면 웅얼거리며 빈정대고, 따라말하며 놀려요. 선생님이 제 이름을 부르면 토하는 시늉까지 합니다. 점심시간엔 도서관에 있는데, 거기까지 따라와서 큰소리로 욕하고 떠들어요. 제 친구는 괜찮다 했지만, 저 때문에 제 친구들까지 욕하는거 같습니다. 어딜가도 다 나를 욕하는거 같고, 심장이 울렁거려요. 밤엔 그녀석이 절 괴롭히다 목을 조르는 꿈까지 꿉니다. 매일 울고싶고, 운적도 몇번 있어요. 힘들어서 자살 생각도 몇번 해봤어요. 옥상은 잠겨있었고, 쓸만한 끈도 없고 주변에서 구할수 있지도 않았습니다. 중학생이니까요. 잠들면서 죽는 약이 있다면 한입에 삼켜 즉사하고 싶습니다. 힘들고 지칠때마다 제 옆에 있는건 하나도 없어요. 엄마와 친구는 아무것도 모르고, 말하기도 그래요. 근데 그 애는 체육 교사가 꿈이라네요. 학폭 가해자 주제에, 교사가 꿈? 저 애들에게 가르쳐질 아이들이 불쌍해요. 힘들어요. 살고싶지 않은데 살고싶어요. 작은 위로라도 좋으니까, 한마디만 해주세요..
피해의식가해자죽고싶다자살학폭자살할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선형 코치
1급 코치 ·
한 달 전
마카님은 강하고 용기 있는 분입니다.
#학폭
#심리적
#마음의근육만들기
소개글
마카님~!! 마카님이 제일 소중합니다. 마카님께 작은 힘이라도 드리고 싶어 답변 올립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마카님은 정말 용기 있는 분이십니다. 그 동안 겪은 힘든 순간, 그 마음을 털어놓는다는 것은 용기 있는 사람만이 할 수 있답니다. 마카님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작은 위로라도 되고 싶어요. 전학 이후 꾸준히 괴롭히는 학생이 학생으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네요 그 괴롭힘으로 매일 울고 싶고 힘든 마음에 죽고 싶다는 마음까지 가지시는 것 같아서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하지만 이렇게 지금의 어려움을 이야기 해 내시는 우리 마카님은 정말 용기 있는 분이시고 이 용기는 희망이 되리라 믿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 일어나고 있는 일은 학교 폭력의 직접적 피해를 받고 계시는 상황이에요. 꾸준한 괴롭힘과 모욕은 마카님의 자존감과 정신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마카님께 고립감과 절망감을 느끼게 하며, 신체적으로도 스트레스와 불안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지금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마카님의 어려움을 이야기하고 도움을 청해보세요. 이렇게 용기 있는 모습에 응원을 보냅니다. 물론 괴롭힘을 당하는 그 자체에 대해서는 도움이나 해결을 드릴 수는 없지만 마카님의 감정이나 고통스러운 마음을 가볍게 여기지 않고 귀 기울려 들으려는 분들이 분명 계실거에요. 그러니 내 이야기를 들어 주지 않을꺼야 단정짓지 말고 시도해보세요 오늘도 용기내어 글을 올리시니 이렇게 이야기 하는 사람이 있잖아요 그리고 우리 마카님은 그림과 책을 좋아하는 분이시잖아요. 그림과 책에서 위안을 찾고 마카님만의 안전한 공간으로 사용해보시면 어떨까 합나다.
코칭을 통해 지금 마카님의 심리적 어려움을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어려움을 대처해 갈 수 있는 마카님의 다양한 자원들을 찾아가는 과정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학교, 학업 등 다양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방법, 자원을 찾아가는 과정을 함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durey1004
· 한 달 전
얘길듣고 너무화가많이나는데 제가가서 똑같이 해주고싶네요 한번 또 그러믄 시원하게 웃어버려요 더미친적을 해바요 한번 미친척해보는게 안먹히면 뭐든 시도는 해볼필요가있어요 계속당하고있는건 앞으로 살아갼삶에도 영향이 끼칠수있어요 이겨내야합니다 저는 교문 안밖으로 1대50 으로 싸운적도있는데 저는이겨냈습니다 3번의전학으로 갈때마다 괴로웠는데 이겨내고나서 살아가는데 많은도움이 되었어요 제가볼땐 이런용기라면 방법을찾고 이겨내고싶은의지가 있는사람이면 충분합니다 그 애들보다 더강한걸갖고있기때문에 충분합니다 자신만 모를뿐이에요 강한 그힘으로이겨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ael
· 한 달 전
일단 우울증 의심되시구요... 상담 같이 받아보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걔 어차피 그거 못 돼요. 대학 가서 그 성질머리 잘 숨길 수 있겠어요? 교수님한테 찍혀서 F나 안 받으면 다행이지? 대개 그런 인성들은 냅두면 자멸합니다. 님 피해와 멘탈이 더 걱정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이나림
· 한 달 전
괴롭히는 걸 녹음하셔서 증거로 내세요. 주변사람들한테 (친구) 한테 말하시지는 마세요. 명예훼손죄가 생길수도 있거든요 그리고 녹음을 증거로 제출을 하신다면 꼭 자신이 대화에 참여를 하고 있어야합니다. 또 물건에 맞으셔서 상처가 남으셨을때 그 부위의 사진을 정확하게 찍으시고 자세히 어떠어떠하게 상처가 생겼는데 언제 생겼는지 기록해두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