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못하면 문제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일 못하면 문제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제가 입사한지 3개월이 되어가는데 아직도 일 못한다, 느리다 이런 소리 들으며 일하고 있습니다. 네.. 제가 배움이 늦기도 늦고.. 이번 업종은 처음이라 많이 실수 합니다.. 근데 주위에선 3개월 지나서도 일 못하면 니랑 안 맞는거라고 퇴사 하라고 하더군요.. 힘들게 구한 직장이라 버티고 싶었는데 같이 일하는 사람의 그 답답한 표정이 너무 역겹고 실수 할때마다 자기들끼리 카톡하고.. 속상하네여..
불안의욕없음두통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사람마다 적응 기간은 다양합니다.
#직장생활
#적응
#직장
#퇴사
#부적응
#부정적분위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새로 입사한지 3개월이 되어가는데 아직 일에 적응을 못하고 있는 것 같다 느끼시는 군요. 주변 동료들의 평가와 반응도 신경 쓰이시구요.
🔎 원인 분석
말씀하신 대로 현재 업종에 대한 경험이 없고 처음이시라면 적응하는 기간이 꽤 걸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어떤 일에 적응하는 기간은 다양할 것 같습니다. 현재 마카님께서 적응하기 위해 노력 중이시고,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면 조금 더 버텨 보시는 것은 어떨지요? 어렵게 구한 직장에서 적응을 못해 그만두게 된다면, 하나의 실패 경험으로 남아 이후의 직장에서도 적응하는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직장 환경이 안 맞아서 퇴사를 할 수는 있지만, 이 정도면 내가 해볼 만큼은 해봤다는 생각이 들때까지는 노력을 해보는 게 어떨까 합니다. 단순히 회사를 다닌다 안 다닌다의 문제라기 보다는, 내가 어떤 일에 도전해서 그 일을 어떠한 마음과 자세로 대했느냐에 관한 문제이고 이러한 것들이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과 자존감으로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어떤 일을 시작하고 끝내는 과정도 하나의 경험으로 소중하게 다루어야 할 것입니다. 사람마다 적응 시간과 일처리 방식이 다양합니다. 따라서 주변의 반응에 귀기울이기 보다는 스스로 판단하기에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지를 기준으로 판단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담에서는 현재 회사 상황과 일처리 방식 등을 점검해 보고 어려운 부분과 개선할 수 있는 부분 등을 살펴보고 연습해 봅니다. 또한 자신에 대한 생각들을 탐색해 봄으로서 있는 그대로 자신을 받아들이면서도 보다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여건들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