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단어가 잘 않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영어 단어가 잘 않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한유젠love
·한 달 전
저는 14살 이 있는 중1입니다 제 꿈은 약사인데 영어 단어가 잘 않되요 어떤 방법을 쓰면 더 잘 외울 수 있을까요?
진로고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영어단어를 잘 외우고 싶은 마카님께
#공부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영어단어를 잘 외우고 싶은 방법을 알고 싶어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 원인 분석
한 두 개의 영어단어는 금방 외울 수 있지만 단어들이 많아지다보면 점점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특히 비슷한 스펠링이나 뜻, 다양한 뜻이 있다면 더 헷갈려서 기억이 잘 나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보다 기억을 오랫동안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습득하면 영어단어 암기에 도움이 될 수 있을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리가 단시간에 기억을 할 수 있는 숫자는 평균 7개이고 5개에서 9개정도가 일반적입니다. 우리가 모르는 사람의 전화번호를 단시간에는 외우지만 몇초만 지나도 기억이 나지 않는 경험이 있으실것입니다. 단시간에 집중해서 기억은 해냈지만 머리에는 남지 않게 된 것입니다. 영어단어의 경우 학교나 학원에서의 쪽지시험을 위해 외우게 되지만 몇 시간만 지나도 기억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스스로 단어들을 점검하는 시간이 중요한데 이것이 스스로 문제를 출제해서 풀어보는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효과적인 것은 외워야할 영어 단어들을 한 번씩 훑어 보고 바로 외워지지 않는 단어들을 한 번씩 더 보는 것입니다. 또 몇 분이 지나서 확인을 해보고 외워지지 않는 단어들은 글로 써보는 것입니다. 외워지지 않는 단어들만 단어장에 적어두고 수시로 생각날 때 읽어보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다보면 자연스레 단어들이 외워질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단어들을 똑같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공부하기보다는 모르는 단어들은 따로 작성해두고 시간의 간격을 두고 반복적으로 보는 연습을 하다보면 단어가 보다 잘 외워질 것입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시야히0
· 한 달 전
암기는 복습 밖에 답이 없습니다. 영어 단어를 하루에 100개를 외운다고 가정할 때 모든 단어를 보고 뜻이 떠오를 때까지 외우세요. 하지만 그러면 단기기억이 되기 때문에 내일 또 그 100개의 영단어를 보고 외우고 또 그 다음날 영단어들을 보고 외우세요. 그렇게 복습하면서 외우다 보면 어느새 단기기억이였던 영단어들이 장기기억으로 바뀌면서 단어를 보고 저절로 뜻이 떠오르게 될겁니다. 암기는 복습입니다. 매일 하는 게 중요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소88
· 한 달 전
매일 쪽지시험 보기 방법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al1007
· 한 달 전
영어단어 자체만 외우는 것도 좋지만 글을 많이 읽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글을 읽다보면 모르는 단어가 나오는데 그 단어의 뜻을 찾아보고 이해하는 식으로요. 저는 영어책 읽는걸 좋아해서 공부할 때도 그런식으로 많이 했는데 그러다보니 단어가 문장에서 어떤 뜻으로 쓰였는지 자동으로 알게 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