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과공부 해놓고 문과 직업을 갖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진로|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과공부 해놓고 문과 직업을 갖고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이과를 선택하여 행정학을 전공했습니다. 졸업하니 무슨 일을 해야할지 모르겠고 문과 이과 나누어서 수업 받던 세대여서 요즘 학생들 문이과 통합해서 공부 하는 것을 보면 너무 부럽습니다. 저도 문과 직업이 갖고 싶습니다. 판사 변호사가 되고싶고 인테리어 건축 기사도 되고 싶어요. 제 대학 학점은 어디 내놓기 부끄러울 정도입니다. 학점을 잘 받지 못했어요. 하고 싶은 일은 많고 문턱도 높은데 제가 해낼 수 있을지, 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한건지 모르겠습니다. 요즘 전쟁 긴장이 있다고 떠들어대니까 불안하여 직업 고민도 미루게 되고 집중이 안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원하는 직업이 장점과 단점 모두를 살펴봐야 합니다.
#진로
#직업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대학을 졸업하고 직업을 선택해야 하는 시점에서 전공이 마음에 들지 않고, 다른 분야의 일을 하고 싶으시군요. 고민이 많아 무엇을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확실치 않은 상황이구요.
🔎 원인 분석
대학을 졸업하고 진로를 선택해야 하는 단계에서 여러 가지 고민이 많이 되시는 모양입니다. 이과를 나와서 행정학을 전공했다고 하셨는데 전공이 맞지 않고 흥미를 크게 못 느끼셨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직업은 장기적으로 봐야 하는 것이니 마카님께서 원하고 흥미가 있는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현재 내가 하고싶은 것이 무엇인지, 왜 그것을 하고싶은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필요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문과쪽 직업들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을 보니 특별히 어떤 것을 하고 싶다기 보다는 현재 전공한 것과는 다른 분야의 여러 가지 일들에 관심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있는 것은 좋은 일이나, 직업을 선택하는 것은 구체적인 계획과 준비가 필요하므로 현실적으로 가능한 선택지들을 살펴보고 그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했다 할지라도 현실적인 부분에서 어렵고 힘든 부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장점과 단점 모두를 고려하며 탐색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상담에서는 진로와 관련하여 마카님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 현실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하 탐색해 자신에게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달 전
꿈을 향해 한 발 한 발 나아가면 꼭 이룰 수 있어요. 자신을 믿고 조금씩 시도해보세요. 함께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