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허한 관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결핍|외로움|보살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허한 관계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lyey
·2달 전
예전부터 외로운 마음에 채팅어플로 사람들을 많이 만났는데요... 잘생긴 사람이 제 우상이고... 끊어내는게 너무 힘들어요. 육체의 정욕밖에 없고 정말 공허한 관계인것을 알면서도... 정말 어떻게 해야할까요... 밤만 되면 누구라도 같이 자고 싶어서 너무 힘들어요... (성관계가 아니라 그냥 껴안고 자고만 싶은) 결국 남자는 저한테 원하는게 성관계말고는 없는것 같은데... 맨날 연락 기다리고 생각하고 보고싶어하고... 도대체 왜 이렇게 허탄한걸 알면서도 포기가 안될까요... ㅠㅠ 털어놓을데가 없네여 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6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비유적으로 표현하면, 마카님 마음에 구멍이 나 있는 것 아닐까요
#외로움
#구멍난마음
#따뜻함에대한갈구
#이해할수없는자기모습
#내모나
#내가모르는나
#자기이해
#자기연민
#심리코칭
소개글
마카님의 외로운 마음이 잘 정리될 수 있기를 바라며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예전부터 외로운 마음에 채팅 어플로 사람들을 많이 만났>고 <정말 공허한 관계인 것을 알면서도> 밤이면 누구라도 그냥 껴안고 자고 싶은 마음으로 <맨날 연락 기다리고 생각하고 보고 싶어하>는 괴로움이 반복되는 마카님의 사연에 안타까움과 함께 마카님 마음이 평온해 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원인 분석
외로운 마음이라고 하셨는데 비유적으로 표현을 하면 아마도 마카님 마음에 구멍이 나 있는 것 아닐까 짐작됩니다 구멍 난 마음은 대게는 어린 시절 충분한 정서적 보살핌의 부족 즉, 애정 결핍과 관련성이 높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일반적으로 마음의 구멍을 정리(치유)하는 방법입니다 1.마카님 마음에 구멍이 있다고 생각할 때, 연결되는 어린 시절의 경험들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리고 떠오르는 경험 중에 가장 어린 시절의 경험을 그 때의 상황을 6하 원칙을 활용하여 가능한 생생하게 묘사해 보십시오 (신문기사처럼 작성을 해 보십시오) 그 사건을 겪을 당시에 상대방들에게 정말 하고 싶었지만 못했던 말들을 가능한 구체적으로 상세하게 적어 보십시오 그리고 혼자 있을 수 있는 공간에서 감정을 실어서 하고 싶었던 말을 모두 표출해 보십시오 이 때 아마도 다양한 감정(예>외로움, 공허함, 슬픔 등의)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감정들을 충분히 표현 및 표출해 주십시오 (이 때 혹시 긍정적인 내용이나 어른의 심정에서 간섭이 일어나면 그 부분을 잠시 옆으로 두고 우선 부정적인 부분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몇 차례 반복하더라도 마음이 시원해 질 때까지 그래서 내면의 쌓인 감정이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유의 사항: 1번의 작업이 충분히 된 다음 2번을 진행해야 제대로 효과가 있습니다. 2.자신의 모습을 수용하고 다독이며 위로합니다. 어릴 때 모습을 생각하며 외로워하고 따뜻함을 갈구하는 그 때의 어린 자신을 안아주고 이해해주고 다독거리며 수용을 해 줍니다. 마치 어린 마카님이 앞에 있다 생각하고 그 아이를 안아준다고 상상하면서 꼭 안아주면서 그 아이에게 하고 싶은 말을 다 합니다. 그리고 그 아이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고 그 아이가 원하는 것을 채워 줍니다 *유의 사항: 2번의 작업이 충분히 된 다음 3번을 진행해야 제대로 효과가 있습니다. 3.마카님의 현재 행동을 조율합니다 지금의 행동을 통해 얻은 것들과 잃은 것들을 각각 정리해 보십시오 그런 다음 마카님 입장에서 앞으로 적절하게 행동하는 것이 어떤 방향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그리고 정리되는 그 방향대로 일상에서 실천하면서 행동을 점검하고 조율해 갑니다.
위 과정을 진행할 때 유의 사항과 함께 심리적 지지와 지원이 많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한 전문가와 함께 위 작업을 진행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rdly
· 2달 전
사람의 온기가 그리우신게 아닐까요.. 저는 남자인데 저는 연애할때도 안하더라도 그냥 꼭 껴안고만 자는걸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그 느낌이 뭔지는 알것같아요.... 누군가에 정착하시고 그사람이 작성자님이 원하는 방식을 이해해준다면 공허했던 마음도 다 사라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답답한마음.. 이런곳에 털어 놓으시는것도 잘하신 선택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우루리리
· 2달 전
남자친구 만들어서 껴안고 자면되지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lyey (글쓴이)
· 2달 전
@lordly 그러게요…ㅜㅜ 애정결핍이라… 좋아하는 사람 생기면 힘들고… 어플한거 넘 후회해요. ‘그 사람’이 언제 나타날지…ㅎㅎㅎㅎㅎ 요즘엔 좀 높은 눈을 내려놓을려는 생각도해요. 댓글 감사합니다!!!(눈물)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lyey (글쓴이)
· 2달 전
@우루리리 제가 눈이 높아서여…………. 문제는 그런 남자들은 밤에만 만나고 절 낮에 보려고 하지 않더라구여……흑흑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rdly
· 2달 전
@lovlyey ㅎㅎㅎ높은눈은 내려놓기 쉽지않더라구요..ㅋㅋ 취향이란게 쉽게 변하지가 않잖아요..ㅎㅎ 어플한게 후회 되신다고 했지만 성적인 관계뿐만이 아닌 진짜를 보는 눈을 길렀다고 생각하자구요!! 말씀하시는거 보면 충분히 잘 하실거같으신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lyey (글쓴이)
· 2달 전
@lordly 오… 좋은 긍정적인 생각같아요…!!! 비록 많이 데였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 허영심좀 버리고……. 언젠가 그 사람들도 늙고 탈모가 온다고 생각하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rdly
· 2달 전
@lovlyey 데인만큼 앞으론 안데이는거죠 뭐 ㅋㅋㅋ 이런것도 다 경험아니겠어요? 이미 아주 긍정적이고 에너지가 넘쳐보이시네요 ㅎㅎ 이 어플하면서 처음느껴보는 밝은 에너지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lyey (글쓴이)
· 2달 전
@lordly 그렇다면… 밝은 에너지를 더 드릴게효 ☀️☀️☀️☀️☀️☀️☀️☀️☀️☀️☀️☀️ 에너지 충전!!! 하하하하 오늘하루도 고생많으셨슴당…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rdly
· 2달 전
@lovlyey 친구하고 싶은 그런 밝은에너지⭐️ 감사합니다!! 주말저녁 잘 마무리하시고 다음주에도 힘내서 현생 살아가보자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lyey (글쓴이)
· 2달 전
@lordly ㅎㅎ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