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이 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직이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ena0724
·2달 전
이직을 준비하고 있어요 그런데 너무 힘들어요 우선 저는 경기도 외곽에 살고있어요 그렇다보니 일자리도 없거나 멀어요 스펙은 자격증 1개있고 경력은 크게 없고 지금 회사에 6년째 다니고있어요 여기 다니면서 방송대 졸업을 했어요 방송대 졸업을 대졸로 인정해줄지도 모르겠고 이직하기가 힘드네요 사실 제일 무섭고 힘든건 새로운곳을가서 적응해야하는게 제일 힘든거 같아요 학창시절 잦은 전학으로 적응하기가 매우 힘들었고 학창시절 학교폭력의 기억에 단체생활이 참 적응하기 힘들거든요 대인기피증은 아닌데 그냥 새로이 친해지는게 두렵달까요 자신감이 부족한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게 용기를 주세요 할 수 있다고 한마디씩만 해주세요 이직준비하면서 너무도 작아보이는 제가 싫어서 우울해지네요ㅠ
스트레스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고주연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마카님은 분명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불안
#자신감
#적응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고주연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사연글을 읽고 저도 용기를 드리고 싶은 마음에서 답변을 작성합니다.
📖 사연 요약
이직을 준비하시면서 느껴지는 여러 감정들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네요. 새로운 곳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염려되기도 하고 그동안 쌓아온 경력이나 스펙으로 이직을 하는 것도 어렵다고 느끼시는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이직을 하고 싶지만 내가 가진 것이 충분하지 않다고 느껴지고 이직을 한다고 해도 미래에 생길 수 있는 상황들이 걱정된다면 무기력해지거나 불안으로 힘이 들 것 같아요. 그래서 마카님의 사연에 공감이 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지금 현재의 상황으로는 많은 것이 부정적으로 보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이 짧은 사연글에서도 마카님의 대단한 점들이 보여요. 저는 회사를 6년 동안 다니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회사를 다니면서 방송대를 다니며 학위를 딴 것도 정말 멋있다고 느껴져요. 새로운 곳에 적응한다는 것이 걱정되지만 그럼에도 도전하려고 하는 마음도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이직하는 과정이 어렵고 뜻하는 만큼 잘되지 않을 수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지금까지 여러 노력을 하고 버텨온 시간들이 지난 것처럼 시행착오를 겪는 순간들이 지난다면 어느 순간 원하는 것들을 달성한 마카님의 모습이 있을 겁니다.
혹시라도 걱정되거나 우울한 것으로 너무 괴롭다면 심리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카님 스스로에게 있는 많은 강점과 자원을 잘 활용하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rkahol2
· 2달 전
할 수 있어요! 나쁜 기억들 다 꺼져라, 과거는 니들꺼였어도 현재는 오로지 내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