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친과의 성관계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여친과의 성관계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아아수로크그
·2달 전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중학교를 진학하는 학생입니다 제게는 동갑인 여친이 있는데요 어제 저녁에 여친과 토요일에 관계를 가지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사실 여친과 관계를 약속했을때만해도 딱히 걱정이되진 않았지만 부모님 몰래 하는게 들켰을때의 상황과 만약 실수해서 여친이 임신을 하게 된다면 그후의 일이 너무 두렵습니다 여친이 콘돔을 구하긴 했는데 콘돔이 만약 찟어지기라도 하면 그뒤에일과 부모님의 시선,나아가서 사회의 시선이 너무 두렵습니다 여친과의 관계를 거절해야할까요 거절해야한다면 어떻게 거절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청소년기 성관계
#성고민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추운 날씨에 따뜻하게 하고 계신지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권경혜입니다. 글을 읽고 도움이 되고자 답변 적어봅니다.
📖 사연 요약
중학교를 진학하는 남학생분이시군요. 동갑인 여친이 있는데, 어제 저녁에 여친과 토요일에 관계를 가지기로 하셨군요. 그런데 사실 여친과 관계를 약속했을 때만 해도 딱히 걱정이 되진 않았지만 부모님 몰래 하는게 들켰을 때의 상황, 실수해서 여친이 임신을 하게 된다면 그 후의 일이 너무 두려우시다고 했습니다. 여친이 콘돔을 구하긴 했는데 콘돔이 만약 찟어지기라도 하면 그 뒤에 일과 부모님의 시선,나아가서 사회의 시선이 너무 두려우시다고요. 여친과의 관계를 거절하고 싶은데, 어떻게 거절해야할지 고민이 되시는군요.
🔎 원인 분석
돌발상황이나 임신 가능성 등으로 성관계에 앞서서 두려움을 느끼고 거절의 방법을 알고싶으시네요. 이는 제대로된 성교육이 되지 않은 부분과 청소년기의 성관계를 하기에 이른 나이로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실제로 임신하게 된다면 벌어질 일은 말씀드리지 않아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콘돔을 낀다고 해도 피임확률이 82%정도라고 하지요. 처음 관계하시는 것일 경우, 제대로된 사용법을 숙지 하지 못 하셨을 경우, 그리고 여자친구분의 가임기와 시기가 겹친다면 임신가능성은 더욱 올라갈 것 입니다. 그 이외에도 성병의 위험이 있지요. 또한 이런 두려움이 있을 경우, 심리적인 어려움으로 처음 하는 관계가 즐겁지 않을 수도 있지요. 하고나서 매우 불안해할 수도 있고요.
💡 대처 방향 제시
약속을 취소하거나 거절할 경우, 어떤 것이 두려우실까요? 여자친구는 관계 맺고 싶었는데 마카님의 거부에 실망 한다거나, 자신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렇게 얘기한다고 생각 한다거나 등으로 생각해볼 수 있겠는데요. 마카님의 두려운 속마음을 실제로 고백해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말하기가 어려우시면 가다실9가의 자궁경부암 주사를 맞지 않아서 성병의 위험이 있고 여자에게 더욱 위험하니, 좀 더 성숙해지고 예방 주사를 맞은 후에 관계를 맺자고 말해보세요. 그리고 이것은 더욱 상대방을 아끼고 혹시나 있을 인생의 큰 위험에 대비하는 것이며 사랑하기 때문에 하는 말과 행동이라고 표현해보세요. 특히나, 중학교에 진학하는 나이라면 여자분께 성관계는 좋지 않습니다. 청소년이시기에 신체가 아직 미성숙하며 2차성징을 이루는 나이라서요. 잘못하다가는 염증이 생기거나 아프거나 다칠 수 있기에 성인이 되셔서 관계 맺으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답변이 도움되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neBlake44
· 2달 전
거절하는 걸 두려워마세요. 성적 자기결정권은 누구에게나 있는 겁니다. 만일 글쓴이님의 거절을 여친이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그건 여친의 잘못이에요. 성관계는 즐거우라고 하는 것이지 불안한 마음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거절은 성숙한 것이에요. 솔직하게 하고 싶지 않다고 말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