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애인으로부터 성병을 옮았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이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전애인으로부터 성병을 옮았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갑자기 몸에 열이나더니 생식기가 붓고 말로 표현하지 못할정도로 아파 병원에 갔습니다 성병에 걸렸다군요. 애인은 자기도 몰랐다고 합니다 결국 성격차이로 헤어졌고 전 새로운 애인을 만났습니다 관계 전, 사실에 대해서 고백했고 상대방도 처음엔 동의했습니다 다신 연애못할 것 같았는데 너무 고마웠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연락이 뜸해지더니 예전과 마음이 같지 않다며 이별을 고했습니다 그렇게 이별 후 몇달이 지나 제가 다시 연락했습니다 마음이 없어서 헤어진게 아니라 성병때문에 그런거냐고 묻고 너의 인생에 큰 흠이 될뻔했다고 사과했습니다 그러니 정말 헤어진 이유를 말해주더라구요 성병에 대해 알아보니 덜컥 겁이 났고 더 관계가 깊어지기 전에 일부러 연락도 뜸하게 하고 헤어졌다고요. 저같아도 무서워서 저같은 사람 안만날거 같아요 무조건 그 사람을 이해하고 또 이해합니다 전 앞으로 연애를 할 수 있을까요? 물론 말로는 다 ‘이런 널 사랑해주는 사람이 나타날거야’ 라고 해줍니다. 저도 머리론 알지만 두렵습니다 저의 병에대해 고백해야하고 상대방의 대답을 기다려야 하는 그 시간을 다시 겪자니 불안해서 심장이 터질 것 같아요 제가 너무 더럽습니다 차라리 원나잇을 많이해서 성병걸렸더라면 억울하진 않았을 것 같아요 그저 좋아한 사람과 사귀었을 뿐인데, 평생의 후회로 남았습니다 제가 누굴 욕하고 누구에게 탓할까요.. 그저 제 탓, 제가 감당해야하는 운명이겠죠 하지만 정말 절망적입니다 죽고싶습니다 인생이 단 한번도 잔잔히 흘러간 적이 없습니다 전 너무 더럽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성병도 그냥 병일 뿐이며, 마카님 자신을 부정적으로 보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성병
#부정적자기인식
#사고재구성
#사고전환
#심리코칭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전 애인과 관계에서 성병에 감염이 됐고 새로운 애인을 만났을 때 성병에 감염됐던 사실을 알렸고 이후 연락이 뜸해지며 헤어지게 됐군요 성병에 걸린 것에 대해 후회 되고 죽고 싶은 심정이 되면서 앞으로 연애를 할 수 있을지 의구심도 들고 마카님 자신이 더럽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 원인 분석
성병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좋지 않은 면이 있어서 마카님이 부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는 점도 이해합니다 그러나, 성병도 다른 병처럼 병 중에 하나이며 치료를 잘 하면 문제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앞으로 연애 할 수 있을지에 대해 걱정하셨는데 말씀 한 내용으로만 볼 때 이미 두 번 연애 경험이 있는 것으로 보면 마카님은 충분한 매력이 있으며 얼마든지 연애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마카님 성병이 완치 이후에는 아무 문제가 없는 종류라면 즉, 상대에게 감염 위험이 없는 경우라면 굳이 상대에게 밝히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요 마카님이 아프거나 걸렸던 모든 병을 상대에게 고백하는 것은 아닐 것 같은데요. 그리고 무엇보다 병에 걸린 것이 마카님의 잘못은 아니며 마카님이 부정한 행동으로 병에 걸린 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에 대한 부정적 생각이 지속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해 보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2달 전
어떤성병인지 모르나 죽을병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완치하시면 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혹시 심각한거면 성병을 퍼뜨린 전애인분을 고소하는것도 추천하고요. 고소원하심 대한구조법률공단이란곳이 15분내외의짧은 무료상담이 가능하니 어떤고소할지 할얘기 적어서 상담받아보세요) 그때동안 그냥 사귀지말고 내 일하며 잘 살아가시면 되는거고 내 공허함을 남자한테서 찾지마세요. 인생이 잔잔히 흘러가지 않는데 타인에게 남자한테 기대면 내가 힘들어진상태라 눈이 낮아져있을거라 별로인 사람에게도 맘을 쉽게 열게 되고 지나치게 기대게 되죠. 그러니 울지말고 현재에서 할 수 있는걸 하세요. 내 커리어, 치료에 집중하세요. 그리고 그래서 콘돔을 해야하는거죠. 임신뿐아니라 성병의 가능성을 없애기위해서요. 성관계시 남자의 몸에는 이상없이 보균되어있는 성병이 관계시 여자의몸에는 발화될수 있는 성병의가능성(마카님같은경우 생각보다 은근 많아요. 어디가서 말하지않으니 그렇지)이 있거든요. 아이러니하게 성병보균자 당사자인 남자는 멀쩡한데 엄한 관계한 여자가 성병을 얻고 그러는거죠. 마카님 스스로 탓하기보다 내가 할 수 있는걸하세요. 살아가며 성관계, 노콘돔시 성병에 걸릴수 있기에 중요한거구나 진짜 욕나온다 생각하고 죽고싶으시면 차라리 그 전애인 고소하세요. 마카님이 울고 무너지지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