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중독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중독|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업소중독
커피콩_레벨_아이콘다양한음악
·4달 전
20대에 정신적으로 아프는 바람에 연애 기회도 다 놓치고 성인되고 10여년간 솔로인 남자입니다. 잘 생겼다 인상좋다는 말 자주 듣는데 소통이 힘들어서? 사회성이 부족해서? 연애가 힘든것도 있는것 같아요. 어쩌다 마사지업소에 발을 들였고 수년째 중독처럼 가고있네요. 갈땐좋은데 갔다오면 우울하고 그런것 같아요. 억지로 참는거론 한계가 있는듯한데 작곡 레슨받으면서 꾸준히 해볼 계획인데 이처럼 취미에 몰두하면 좀 나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4달 전
이처럼 취미에 몰두하면 좀 나을까요?
#연애
#의존
#마사지업소
#중독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연애하기 힘든 상황과 마사지 업소로 우울한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 봅니다
📖 사연 요약
20대에 정신적으로 힘들면서 연애 기회를 놓쳤다고 생각합니다. 성인 되고 10여년간 혼자이고, 외모는 준수한 편이지만 연애가 자체가 힘든 부분도 있다고 합니다. 마사지 업소에 방문하게 되면서 중독 되듯이 집착하는 현상이 있는 거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심리적 어려움 속에서 연애 감정을 적절한 상황에서 표출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심리적 어려움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더 중요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심리적 증상을 해결하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마사지업소 출입에 대한 집착과 관련된 부분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중독과 같은 집착은 정서적으로 강한 집착된 부분을 살펴보아야 하고, 전문가 상담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 자신의 감정을 충분히 해결하기 위한 감정을 표출하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감정 일기를 적어보시기도 하고 마카님의 의견처럼 자신의 취미나 관심에 집중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성격과 집착, 중독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이해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