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하는 말마다 시비를 건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내가 하는 말마다 시비를 건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달 전
나는 어릴때부터 참 이런면에 취약했다. 누군가 나를 타겟으로 대놓고 무시하고 조리돌림해도 화를 내지 못했다. 맞서는 상황 자체도 겁이 나고 더 우스운꼴 당할게 무섭고 터뜨린 그 이후 수습도 엄두가 안난다. 너무 많은 장벽이 나를 더 바보로 만든다. 성인이 되면 괜찮아질까 햇는데 아니다. 똑같다. 난 왜 친해지면 상대방이 날 무시하게 되고 난 그걸 적절히 받아쳐내지 못할까. 어떤 표정으로 어떤 말과 행동을 해야하는지 배우지 못했다. 주변 사람이 이런 바보같은 내 모습을 눈치채고 위축된거 지켜보는게 너무 수치스럽고 환멸이 느껴진다. 나를 무시하는 상대방도 죽이고 싶고 난 왜 이렇게 어딜가나 무시 당하는지 원인을 알고싶다 다같이 웃을때 내가 웃으면 정색하고 웃어? 라고 말하는 놈이 하나 있다 갈수록 심해진다. 다들 웃는 분위기인데 내가 갑자기 정색해버리면 나만 이상한 사람될까봐 꾹꾹 참아내고 있다 마음대로 웃지도 못하고 무슨 공격이 들어올까 무서워 말 한마디 제대로 못한다 이런 상황이 미치게 화나지만 언젠가 들이받아야 하는 상황인걸 뻔히 알면서도 아무말 못하고 겁내는 내 자신이 더 싫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안녕세요
· 4달 전
내가 하는 말마다 시비 거는 인간 = 가정교육 제대로 못받아서 상대방 입장 전혀 고려 못하고 멍청하고 자존감 낮은 불쌍한 인간. 나를 깔아뭉개서라도 본인이 위에 서야 자존감 세울 수 있는 인성 터져버린 인간. 나에게 한 짓 언젠가 남에게 고대로 돌려받을 인간 걱정마세요. 그런 인간 반드시 벌 받습니다. 인과응보예요. 무수한 시간이 흐르더라도 그에 대한 죗값 벌 반드시 받게 됩니다. 내 복수는 남이 반드시 해줍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달 전
@!49e9d6282c835b234e2 감사해요.. 지금도 극복 중인 시기이지만.. 공감해주셔서 힘이 나요. 고맙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달 전
@안녕세요 속이 시원하네요. 제가 화내지 못한거 대신 내주시는 것 같아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