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해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무증상]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급해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songgrimm0302
·4달 전
이번에 성병이 의심된다고 너도 받아보래서 12/20일날 보건소로 갈까 하는데 근데 이게 제 증상이 애매모호한게 얼마전까지 생식기가 아팠다가 생리가 시작되면 또 안아프고 계속 반복이 되더라구요ㅠㅜ 무증상이라고 하기엔 그건 도 아닌듯 하구요 지금도 생리전까지는 아팠다가 생리 시작하니까 나름 괜찮아졌는데 뭘까요ㅜㅜ.. 그리고 지금 생리 4일차인데 성병 검사 받아도 될까요? 빨리 받는게 좋을 것 같아서용..ㅜㅜ 급해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8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달 전
불안을 낮추고 싶다면
#스트레스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추운데 감기는 안 걸리고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음 급한 고민에 도움이 될까 하여 몇 자 글을 적어봅니다.
📖 사연 요약
성병이 의심된다고 누군가 받아보라고 하여서 12/20일날 보건소로 갈까 생각하셨군요. 헌데, 증상이 애매모호하게 얼마 전까지 생식기가 아팠다가 생리가 시작되면 또 안 아프고 계속 반복이 되서 헷갈리시나봐요. 무증상이라고 하기엔 아닌듯 하고 뚜렷한 증상이라고 하시기에는 통증이 지속되지않으시네요. 생리 전까지는 아팠다가 생리 시작하니까 나름 괜찮아져서 불안하시나 고민은 되시겠어요. 생리 4일차에 성병 검사 받아도 되는건지 여쭤보셨어요.
🔎 원인 분석
불안의 가장 큰 원인은 불확실성입니다. 건강 부분에서는 걱정 되고 염려가 된다고 한다면 의사에게 가서 '확답'을 받는 것이 가장 빠른 길이지요.
💡 대처 방향 제시
설령 성병이 아닐지라도 의사에게 확답을 받으셔야 마음이 편해지실 것 같으니 꼭 가까운 부인과 또는 보건소에 가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또한 성병의 종류에 따라 증상이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하며 잠복기가 있으니, 내원하셔서 검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이 20일인데, 꼭 보건소에 가보시길 바라며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별 탈 없기를 바라겠습니다. 따뜻한 연말 보내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ivermoon
· 4달 전
누가 성병이 의심된다고 가보랬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nggrimm0302 (글쓴이)
· 4달 전
@slivermoon 일주일전에 관계 가졌던 분이요 얼마전부터 이상했다고 너도 해보라고 하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ivermoon
· 4달 전
@songgrimm0302 생리끝나고 가세요 ㅎㅎ 상대방은 치료 받는 중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nggrimm0302 (글쓴이)
· 4달 전
@slivermoon 그분은 오늘 검사 받으러 간다곤 했는데 생리 5일차인데도 검사 받으면 안되는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ivermoon
· 4달 전
@songgrimm0302 생리혈 끝나고 가는게 더 도움될거같은데요 무튼 성병 걸리셨으면 두분 다 치료 될 때 까지 관계 스탑하셔야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nggrimm0302 (글쓴이)
· 4달 전
@slivermoon 넵 익명으로 검사했는데 성병검사는 에이즈만 받는대서 그거만 받았어도 괜찮나여ㅜ🥲 산부인과는 돈이 없어서,..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ivermoon
· 4달 전
@songgrimm0302 산부인과 가서 남자가 4만원 안쪽이고 여자는 병원마다 차이가 있는데 7-10만원쯤 할거에요 근데 한 번 받는게 아니라 한 번 받고 약 일주일 먹고 재방문해서 다시 검사받고 균 사라졌으면 끝이고 안사라졌으면 약먹고 재검사 반복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라라루루루루
· 4달 전
저도 그래서 비뇨기가 가봤는데 바이러스감염이래서 약 일주일치받앗어요ㅜ 알고보니까 방광염이래요 성관계나 그런거하지말라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