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친구들과 문제가 생겨요 제가 잘못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우울증|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항상 친구들과 문제가 생겨요 제가 잘못인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달 전
중학교때부터 꾸준히 친하던 친구들에게 욕설과 뒷담화를 당해왔고 다행히 고등학교는 떨어져서 초반에 밝게 지내기위해 친해지고싶은 친구들에게 다가갔습니다. 하지만 학교에서 제가 몸을 팔고다닌다는 소문과 함께 가장 친하던 친구는 갑자기 제가 거짓말을하고 모든것을 숨긴다며 저를 욕하고다니는 친구들과 함께 학교에 소문을 내고 제 친구들에게 말하여 사이가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중학교때부터 겪던 공황장애 증세가 호전되고있어 약을 복용하고있지않았는데 약을 복용하지않는다는 이유로 거짓말만 하는 ***가 되었습니다. 그 이후 우울증이 더 심해졌고 학교 측에 말하여 서로 선생님 앞에서 약속 한 후 일이 종결되었습니다.그런데 3월부터 12월 지금까지 뒷담화와 저에 대한 얘기들만 들려옵니다. 저는 관심받기위해 정신병 있다고 하는 애다,친구들을 욕하고 다니는 애다, 몸을 팔고다니는 앤데 걔 남자친구는 불쌍해서 어떡하냐. 우리가 피해자고 걔가 가해자다,죽이고 싶다 라는 말을 학기말이 될때까지 이러니 너무 속상하고 간절한 마음에 친했던 친구들을 불러 욕했는지 물어보고 내가 잘못했으니까 제발 그만해달라고 하였습니다. 그 순간 그 친구가 다가오더니 저에게 왜 자기 욕을 하고다니냐면서 반 안에서 소리를 질렀습니다. 단 한번도 얘기를 꺼낸적이 없는데 말이죠. 반에서는 또 저만 이상한 취급을 받고 저는 남자친구와 친구 3명을 제외하곤 모두가 저를 피합니다. 제가 성격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이 일이 학폭위로 들어간대도 처벌이 크진 않겠죠? 제 학교 생활은 어떻게 지내야될까요 죽고싶어요.
스트레스공황불안트라우마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mo0077
· 4달 전
나와 나이도 같은 학급 친구 중에 나보다 공부를 잘하거나 집이 잘살거나 이쁜 친구가 있으면 나 자신과 비교를 하게 되는 거 같아요. 이건 많이 배우고 똑똑한 어른들도 비슷한 마음 같아요. 안철수가 의과대학교수 그만두고 사업할 때 몇만 원 금액이 안 맞아 장부 정리를 계속했다 그래요. 그때 문득 내 대학 동기들은 지금쯤 의사 가운 입고 멋지게 살아갈 텐데 하는 생각으로 일주일 동안 아무런 일도 못할 만큼 속상했다 그래요. 우울증은 마음의 병이지만 한편으로는 착한 사람만 걸리는 병 같아요. 이기적이고 나쁜 사람들은 내 잘못은 없고 상대방 잘못만 있기에 우울할 시간에 상대방 비난하기 바쁘죠. 한비야 작가는 중국 유학 가서 초반에 왕따를 경험했다 그랬고 박원희라는 여자분은 공부를 너무 잘해 학급 초반에 왕따를 당했다 그랬어요. 오히라 미스요라는 일본 여성분도 중학교 때 왕따를 당해 자살시도를 했고 최근에 어떤 여성 공무원은 사람들과의 마찰로 인해 병원에서 약을 먹고 버티다 결국 퇴사했다 그랬죠. 나름의 이유도 분명 있겠죠. 그런데 반대로 남의 허물을 보는 만큼의 자신의 단점과 허물도 분명 크다 생각해요. 그 어떤 이유가 있다 해도 사람이 사람에게 그런 상처를 줄 이유는 없어요. 그 사람이 싫다면 말로 괴롭히기보다는 적당한 거리를 둬야죠. 내가 부당한 부분에 대해서는 분명하게 이야기하시고 상대방이 나를 미워한다고 스스로 자신을 미워하지는 마세요. 님은 아무런 잘못 없고 님답게 살아갈 뿐이고 간혹 대인관계에서 실수한 부분이 있으면 고치고 개선해나가며 앞으로 나아가면 돼요. 그러니 님을 미워하는 사람들에게 집중하지 마시고 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조금 더 마음을 기대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