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교회청년들이 나를 무시한다는 느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교회청년들이 나를 무시한다는 느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경기창원
·4달 전
안녕하세요 저는 경기도부천에서는 만35세 이창원입니다. 제가 마인드카페 글 작성하고싶은 이유는 저는 아무리 교회에서 청년들이 나를 무시하고 저를 대접못받고 살았어요. 그래서 너무 마음이 답답하고 왠지 불안하기도 하고 화가 자꾸 치밀한 심정이고 분노가 막 계속 표출하하기도하고 또 일상에서 스트레스받기도 해요. 그러다보니 저는 혼자서 외롭고 또 친구가 하나도 없고 잘 안어울려주고 있어서 저는 우울하고 계속 울고싶은 생각있어요 그래서 저는 옛날에 교회청년들함께 즐기면서 재미있었는데 지금은 재미가없어요. 대인관계가 회피하고싶은 생각하고있어요. 어떻게 대처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분노조절장애교회청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ForN
· 4달 전
마카님 걱정되서 그런데 글 수정하셔서 본명은 가리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어떤 점에서 대접을 못 받는다고 하시는지 자세한 상황은 모르지만... 교회도 회사생활이랑 비슷하더라구요. 너무 잘 해주면 오히려 부담된다고 해야할까요. 먼저 다가가기보단 매너있는 행동으로 상대방이 먼저 다가오게 하는 스킬이 중요하더라구요:) 또 잘해주다보면 알게모르게 보상심리가 생겨서 그냥 넘어갈 수 있는 일들도 욱해서 괜히 감정싸움 하게 되더라구오. 그러니 교회서 만나셨다구 하더라도 너무 헌신하지 마시구 마카님 본인먼저 챙기셔요:) 타인에게 좌지우지되지 않고 스스로 중심을 잘 잡혀있으면, 성숙한 인성에 이끌리는 사람들이 생길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username
· 4달 전
'청년들에게 대접받지 못했다'고 표현하셨는데, 대접받길 원하는 관계구조는 다소 부담스럽게 여겨질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 교회라고 하는 환경에서 청년들은 같이 놀 친구 관계를 위하는지, 신념을 지니고 선한 영향력을 위한 것인지 등 목적에 따라 본인은 어떤 역할관계를 수행해야 하는지 생각해보는 건 어떨지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경기창원 (글쓴이)
· 4달 전
@!86e9827d7f1a4dca2bf 어떤방식으로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