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생활에 집착하게 돼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성생활에 집착하게 돼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달 전
집에서 쉬다보면 자연스레 스트레스를 성욕으로 풀게 돼요. 연애를 할 때고 그렇고, 진도를 빨리 나가고 싶지 않지만 성관계를 할 때 만큼은 내 삶을 잊을 수 있는 거 같아 습관이 된 거 같네요. 작년에 자궁외임신이 돼서 피임은 잘하고 하려는데, 불안한 마음도 들고 연애를 하면 복잡한 감정들이 올라와 저를 힘들게 하네요. 초등학생 때부터 가족없이 너무 힘들어서 삶을 포기 하고 싶을 때가 많아요..
욕구불만성관계자위성욕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달 전
마카님 내면에 외로움과 공허함이 자리 잡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마음의구멍
#외로움
#공험함
#성욕으로해소
#성관계로해소
#심리코칭
#심리상담
#내모나
#내가모르는나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스트레스를 성욕으로 풀고 연애 시에 진도를 빨리 나가고 싶지 않지만 성관계를 통해 삶의 위안을 찾고 그러다 보니 연애를 하면 복잡한 감정들이 올라와 힘든 마음이 되는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제한된 정보 명확한 원인 추론에 한계가 있지만 <초등학생 때부터 가족 없이 너무 힘들어서 삶을 포기 하고 싶을 때가 많>았다는 말씀으로 볼 때 마카님 마음속 외로움과 부정적 감정들을 성욕 혹은 성관계로 해소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내면의 외로움을 치유하는 대략적 방법입니다 마카님 어린 시절의 외롭고 힘들었던 경험을 가능한 구체적으로 상세하게 상상하며 느껴지는 다양한 부정적 감정들을 직접 말로 모두 표출해 보십시오 몇 차례 반복하더라도 마음이 시원해 질 때까지 해 보십시오. 그런 다음에 외로워하고 힘들어하는 그 때의 어린 마카님을 지금의 마카님이 상상 속에서 안아주고 이해해주고 다독거리며 수용을 해 줍니다 마치 어린 마카님이 앞에 있다 생각하고 그 아이를 안아준다고 상상하면서 꼭 안아주면서 그 아이에게 하고 싶은 말을 다 합니다. 그리고 그 아이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고 그 아이가 원하는 것을 채워 줍니다 그리고 어른이 된 현재 마카님은 어떤 모습으로 살고 싶은지 그러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실천해 가고 싶은지 물어보시면 마카님 내면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 과정을 진행할 때 유의 사항과 함께 심리적 지지와 지원이 많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효율적 진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4달 전
마카님. 성관계가 마카님의 근본적인 허전함과 스트레스를 없애주지않아요. 삶을 포기하고 싶고 힘들더라도 아무한테나 정을 주거나 내몸을 쉽게 생각해선 안돼요. 마카님은 소중한 사람이예요. 어디 털어놓을때가 없으시면 주기적으로 정신건강복지센터라고 지역주민이면 무료로 심리상담받는곳이 있는데 예약잡고 시간날때 가보세요. 사회에 내존재를 알고 유대감을 나눌수 있는 안전한 관계가 있어야지 연애로 풀다간 가볍게 빠지고 상대보는눈도 낮아져서 내인생이 더 꼬일수 있어요. 내가 여우고 이용할수 있는 소패면 모를까 아니라면 안전한 관계를 많이 만드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홉시의밤
· 4달 전
마음이 복잡하고 할말이 많지만..참 어렵네요.. 제가 감히 어떻게 마카님의 힘든 마음을 다 알까요? 외롭고 고독한 마음 이루다 말 할 수 없을 것 같아요 누군가는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고 누군가는 술로 지새우고 누군가는 관계중독이 되어버리죠 저도 한 때 에라모르겠다하고 관계로 회피한적이 있어요 근데 저의 외로움을 보고 그 속에 파고들어 취할려고 하는 사람만 꼬이고 좋은 에너지를 가진 사람은 꼬이지 않더라구요 곁에 있더라도 열등감이나 자격지심에 제가 도망쳐버리니까요 그러니 마카님 ...독하게 과거는 과거로 보내버리고 새로운 날을 맞이한다는 마음을 가지셔야해요 외로움이 무겁게 짓누르시겠지만 가볍게 생각해보려고하시고 나를 토닥토닥해주셔야해요 알려주는 사람이 없어 많이 힘드실 걸 알아요 하지만 할 수 있어요 전문가의 판단에 약물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받으시고 상담도 받아보세요 마카님은 혼자가 아니에요 마카님의 곁에 스스로를 기쁘게 하는 많은 것들을 많이 두세요 자주 들여다보고요 진도를 빨리 나가고 싶지 않은 나의 마음에 귀기울이고 행동해주세요 성욕은 여성기구를 통해 푸는 방법도 익혀보시고요 괴로움을 잊는 여러가지 방법을 탐닉해보시길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홉시의밤
· 4달 전
@아홉시의밤 그리고 때론 우울하면 우울한데로 침대밑에 깔려 죽은듯이 잠을 자는 방법도 있어요 잔잔하지만 천천히라도 마카님을 위해 솔직한 내면에 귀기울여 변화하시기를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