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했던 남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연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섹스했던 남자
커피콩_레벨_아이콘alstjrdsak123
·6달 전
제가 27살에 첫관계를 가졋습니다 사귀지도 않는 남자랑요 모임통해서 알게된남자인데.집에서 술 마시다가 섹스를.하고 말 았습니다 그남자는.섹스때문에 저를 만나는.건데도 . 즉 섹스파트너 였습니다. 그에겐 전 살아있는 섹스도구에 불과햇던거죠... 저는 알면서도 그애게매달렷었습니다. 5번섹스를.햇던것 같은데.그후로지금 28살까지 연락하다가 연락 끊기고 지금 30살인데 아직도 그남자.번호를.외웠어요 그남자 의 일상을 보며 ..... 사실 모솔이라서 그런지 .. 더욱 그러는 것 같아요 해결방 법이 있을까요 안 잊혀지네요 이사람이 첫번째이자 마지막 섹스면 어떡하죠? ㅠㅠㅠㅠ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상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6달 전
첫관계를 가진 남자를 잊지 못하는 마카님께
#성관계
#모솔
#연애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전문 상담사 박상근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의 사연을 잘 읽어 보았어요. 30살인 지금도 27세에 처음으로 관계를 가졌던 남자를 잊지 못하고 계속 생각하고 계시는군요. 이미 연락이 끊긴지 2년이 되었지만 마카님은 지금도 그 사람의 번호를 외우고 일상을 보며 (아마도 sns를 보시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사람을 생각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모쏠이라고 하신 것을 보면 그 사람을 제외하고 다른 사람을 만나거나 사귄 적(성관계를 한 적)이 없으신게 아닐까 하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다 보니 앞으로 다른 사람을 만나거나 더 이상 섹스를 하지 못하게 될까봐 걱정을 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적어주신 사연만으로 100% 정확한 원인을 분석하거나 (정답)을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제가 예상하기에 마카님께서는 첫관계를 맺었던 남자에게 섹스 파트너 이상의 감정을 느끼셨던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남자는 마카님을 진지한 관계로 생각하지 않았지만 마카님은 만약 그 사람을 진지한 관계로 느끼고 생각하셨다면 시간이 지나고 잊지 못할 수 있지요. 만일 그게 아니라면....그 사람이 마카님에게 있어서 첫번째 관계를 했던 사람이기에 특별하게 느껴지는 것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다른 사람과 제대로 된 연인관계를 맺어본 적이 없기에 더더욱 첫 경험을 했던 그 사람을 잊지 못하고 있을 수 있지요.
💡 대처 방향 제시
일단 그 사람을 잊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따라서 마카님께서 억지로 그 사람을 잊으려고 애를 쓰거나 그 사람이 생각나는데도 이를 억지로 부정하거나 자책할 필요는 없습니다. 원인이야 어찌되었건 간에 현재 마카님께서는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그 사람이 생각나고 잊혀지지 않는게 현실이니까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중요한 것은 우선 마카님께서 과거의 남자를 잊지 못하고 지금도 여전히 생각이 나며 그의 일상을 궁금해 한다는 현실-사실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에요. (아! 내가 또 이 사람 생각을 하고 있구나. 내가 또 이 사람 sns 들어가서 어떻게 지내는지 보려고 하는구나) 라는 것을 알아차리고 그것을 인정하면 됩니다. 거기에 더 이상의 의미를 부여할 필요도 없고 그것을 잘못된 행위라 생각할 필요도 없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지금 무엇을 느끼고, 무엇을 하고 있구나!) 라는 것을 알아차리는 겁니다. 그리고 더 많은 생각과 감정을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알아차리는 것으로 끝내는 거죠. 첫관계를 했던 사람이 마카님에게 중요해서 생각이 나는 것이던, 섹스 파트너 이상의 감정이 있어서 생각 나는 것이던 무엇이건 관계 없어요. 그냥 그 사람이 계속 생각나고 잊지 못하는 것..그것 뿐입니다. 거기에 뭔가 더 의미 부여를 해서 고민하거나 고민을 더 키울 필요는 없어요. 이렇게 그 사람을 잊지 못하고 계속 생각난다는 것을 일단은 인정하고 그 다음 단계로 이전과 같은 섹스 파트너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모솔 탈출을 위해 어떻게 하면 제대로 된 관계를 만들 수 있을지를 고민해 보고 실천해 보는 것이 필요하겠죠.
마카님께서 모솔이라고 하셨던 만큼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연인을 만드는 것이 매우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어요. 괜찮습니다. 그것은 당연한 거에요. 30살까지 모솔이라고 해서 절대 부끄러워 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건 결코 늦은게 아니에요. 살짝 오픈을 하면 저도 29살까지 모솔이었답니다 ^^ 그러나 그 이후에 연인을 만나서 오랜 기간 연애를 잘 했어요. 그러니 지금은 마카님의 현재 상태에 대하여 자괴감을 갖고나 자책할 필요 없습니다. 마카에는 많은 전문가 선생님들이 계세요. 연인을 만드는 것이 혼자서는 어려울 수 있으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가며 (서두르지 말고) 차근차근 준비를 해가신다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새로운 사람과 깊은 만남을 갖게 되실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마카님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5달 전
마카님. 같은 여자로서 20대로서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내 처음을 그리 한것에 너무 큰 의미를 두진말자. 그냥 즐겼다생각하고 앞을 나아갑시다. 그게 나아요. 그남자가 꽤 잘하니 내가 매달려서 5번 을 이용한거다~생각해요. 처음을 풋풋하고 아프게 시작하는것보다 잘하는놈과 즐기며 시작할수도 있는거 아니겠어요. 인생사가 다양한데 섹스사도 다양할 수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괜찮아요. 담사람 만나면 됩니다. 남자 많아요. 괜히 처음이진 마지막 섹스? 충격적인소리하지말고 걱정말아요. 모솔도 탈출할거고 연인이랑 예쁜사랑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