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뭔가를 사게 되고, 점점 사도 만족스럽지가 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트러블]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꾸 뭔가를 사게 되고, 점점 사도 만족스럽지가 않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달 전
26살이고, 아버지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아버지랑 어제 싸우고 나서 기분이 안좋은것도 있지만 욕구불만인데다가 회사돌아오면 항상 혼자 지내고, 가족들하고도 말도 안하고 다니니까 우울항 생각을 지울수가 없어요..돈도 없는데 자꾸 쇼핑이나 방 꾸미는거에 열중해서 엄마 아빠한테 한소리 듣기도 합니다.. 근데..제가 왜 이러는건지 모르겠어요. 그냥 제가 욕구불만인건가 싶어요. 어릴때부터 지금까지 친구도 없었고, 카드사에서 나오는 전화들도 한도하향 전화도 너무 짜증나고 귀찮아요. 동생들이나 부모님은 말할 상대라도 있지, 저는 진심 집에만 틀어박혀서 강아지랑 있기만 하니.. 괴로워 죽을거 같아요. 사람들하고도 만나면 트러블 일으키고..알바도 잘리고..유학다녀온 뒤로 언제 미국갈꺼냐 이런 소리만 해서 짜증나요. 사람 관계도 말이 쉽지 저는 사실 아무도 마주하고 싶지도 않고, 쇼핑으로 뭔가를 채워도 계속 우울감이 듭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6달 전
마카님의 욕구불만을 제대로 채울 수 있는 자기돌봄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욕구불만
#쇼핑으로채우기
#지속되는우울감
#이해할수없는자기모습
#내모나
#내가모르는나
#자기탐색이해통합
#심리코칭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어제 아버지와 싸우고 기분이 안 좋은 것도 있지만 욕구불만인데다가 진심 집에만 틀어박혀서 강아지랑 있고 아무도 마주하고 싶지도 않고, 쇼핑으로 뭔가를 채워도 계속 우울감이 드는군요.
🔎 원인 분석
<돈도 없는데 자꾸 쇼핑이나 방 꾸미는거에 열중>, <욕구불만>, <계속 우울감> 등의 마카님 말씀으로 볼 때 마카님 내면에 애정에 대한 갈망이 있는 것 아닐까 생각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쇼핑으로 뭔가를 채워도 계속 우울감이> 드는 것을 이미 마카님도 경험했어 아시겠지만 물질적인 것으로 잠시 빈 마음을 채워도 금세 다시 더 큰 우울감이 들 수 있습니다 마카님 빈 마음을 제대로 채우기 위해서는 자신을 돌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자기를 돌본다는 것은 적절한 식사, 적당한 운동 등 신체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독서, 명상, 자기 위로 등 정신적, 심리적인 돌봄도 포함합니다.
마카님 혼자서 헤쳐가기에는 많이 힘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함께 헤쳐간다는 훨씬 수월하게 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행복
· 6달 전
저라도 위로해 봅니다 위로가 될지 모르겠지만 전문적인 답변 드리지 못해서 죄송하고 항상 행복한 일만 생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