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전으로돌아가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3년전으로돌아가고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달래야사랑해
·6달 전
길게글을적으니까 등록이안되서 다시적어요.저는 46세여자입니다.도박에 도짜도몰랐던제가 3년전 지인이 동행복권에서하는거라고 나라에서하는거라고 인터넷도박을가르쳐줬어요.지금에와서생각하면 제가 정말멍청했어요.저는 7년전에 우울증진단을받아 약을 계속먹고있는데 도박을하고나서부터 공황장애까지와서 공황발작도 자주오고 돈도 3억이라는돈을잃고 빚더미에앉아 자살시도도 3번이나했고 성격도 이상하게 바뀌고난폭해지고 짜증과분노가 가득한사람으로변했어요 얼마전에도 가위로 제 목을찌르려고했는데 남친이 말리는과정에서 오른손바닥 손가락3개가 찢어져 손을 꼬맸습니다.저는 제 자신이너무싫고 저도 저를 믿을수없어요.정신차리려고노력도하고 열심히살고싶어 일도열심히했었는데 돈만생기면 다시하고있는 제모습이 소름끼치게싫습니다 제가다니는 정신과원장님이 입원치료를권하셨는데 전 지금 매일 죽고싶은생각뿐입니다 3년전 밝고명량하고 뭐든열심히하며살았던 저로돌아가고싶은데 돌아갈수있을까요? 그러기엔 너무 많은게 엉망이고 제 몸도 맘도 엉망이되었어요.살고싶은데 요즘경기도안좋고 다시 일해서 언제 빚을 다 갚아야할지또 도박을해서한탕에유혹에 넘어가진않을지 모든게두려워요 죽는것만이답일까요? 다시 다 되돌리기엔 제가너무 멀리온것만같아요
도박중독강박증충동약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도박에 대한 생각과 결과를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강박증
#도박중독
#약물
#충동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도박으로 인해서 심리적이고 육체적인 면에도 상처를 입고 좌절감을 느끼는 것으로 보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셨군요. 마음이 많이 아프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이렇게 마음을 터놓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해요. 여태껏 겪으신 아픔과 고통, 그 모든 순간들이 마카님을 더 강하게 만들어줄 거예요. 마카님, 3년 전 도박에 손을 대신 이후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도박으로 인해 우울증과 공황장애가 심해지고, 큰 빚과 자기 자신에 대한 실망감에 힘들어하고 계시네요. 하지만 되돌아가고 싶은 마음과 다시 일어서서 열심히 살고 싶은 의지가 있다는 점에서, 마카님 안에는 여전히 희망이 있어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우울증 진단 이후 약물을 복용하시면서도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계시며, 도박으로 인해 그 상태가 심화된 것으로 보여요. 도박의 시작이 지인의 소개로 인터넷 도박이었다는 점에서, 잘못된 정보와 환경이 문제의 시작이었음을 알 수 있어요. 또한, 도박으로 인해 잃은 막대한 금액과 자해 시도 등의 극단적인 행동은 마카님의 심리 상태를 더욱 악화시키고, 도박에 대한 충동을 컨트롤하는 데 어려움을 더하고 있는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지금의 상황이 어렵고 힘들어도 과거의 밝고 열정적이었던 자신을 되찾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그 마음이 희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에 대한 믿음을 조금씩 회복하면서 작은 성취를 이루며 점차 자신감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지금의 어려움을 혼자 해결하려 하지 말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의 대화를 통해 마음을 나누고 서로 응원하며 힘을 나누는 것이 중요해요. 작은 성취를 통해서 도박이 주는 환상이 아니라 손에 잡히는 작은 것부터 얻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심리 상담과 약물치료도 병행하는 과정을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도박 중독 모임이나 회복센터의 도움과 연대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견딘 마카님에게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ichika1976
· 6달 전
마음만 잡고있다면 힘든시기는 벗어날수있습니다 아프고 힘들고 살아숨쉬는게 견딜수가없다해도 살아가는 쪽으로 발을 떼셨으면 합니다. 저도 그렇게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는 소중한 이가 있어 진심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