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식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폭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폭식
커피콩_레벨_아이콘yoonyoondidi
·7달 전
외로워요.폭식과 절식을 왔다갔다한뒤로 체중,체중이 급격히 변했어요. 점점 고립되고 대인기피증에 혼자있다보니 움직임도 줄어들고 먹는게 답이 아니라는걸 알면서도 먹고있어요. 매주다짐하는데 왜 계속 반복하는지 모르겠어요. 점점 나는 이제 안되는구나.예전의 나는 없구나 수용하게되면서 현실을 피하고 먹게되네요. 우울증으로 시작해서 공황장애를 겪으면서 너무 공포가와서 전혀 안먹던 단음식으로 마음의 허기를 채웠던게 시작이었는데 이제는 폭식까지와서 배가 부풀어오르는데도 눈앞에 모든걸 다 해치우기전까지는 통제가 안되네요. 적당히 먹는게 안돼요.정말 배가 부풀어오를정도인데도. 위가먹는게 아니고 스트레스받은 뇌가 먹는느낌이에요. 전혀 배고프지않은데 먹으니깐요. 이런내가 너무 혐오스럽고 이런 나를 보여주고싶지않아서 점점 사람을 피하게돼요.그럴수록 더 고립되고 상황은 나빠지죠. 너무 많이 변해서 몇개월전에 만났던 사람들도 창피해서 못만나겠어요..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나하나 통제를 못하다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7달 전
다양한 스트레스 해소법을...
#스트레스
#폭식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폭식과 절식을 왔다갔다 하는 마카님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지금 현재 폭식과 절식을 왔다 갔다 하면서 급격한 체중변화를 겪고 있네요. 외로움 때문에 폭식하다 보니 이제는 사람들을 회피하는 대인기피증도 있어서 더 고립되고, 또 그 것을 달래기 위해 폭식하는 악 순환에 빠져 있네요. 배가 부른 상태에서도 먹는 것이 통제가 안되고 계속 먹고 있는 그런 모습이네요. ㅠㅠ
🔎 원인 분석
외로움을 음식으로 달래려는 것이 지금의 상황을 만든 원인이 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람들은 어떤 부정적인 감정이든 그것이 자신에게 올라오면 어떤식으로든 그것에서 빨리 벗어나고자 하는 마음이 듭니다. 아마도 마카님께서는 외로운이라는 감정이 싫었고, 이 감정을 회피하는 방법으로 손쉽게 음식을 먹게 된 것이 지금의 상황까지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외로움이라는 스트레스를 음식으로 해소하려는 단선적인 방법에서 이제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서 움직여 보시기 바랍니다. 몸을 움직여 보는 방법이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평소 좋아하는 운동이 있다면 그것을 찾아서 해 보시기를 적극적으로 권해 드립니다. 마땅히 생각나는 운동이 없다면, 가벼운 스트레칭과 걷기를 권해 드립니다. 다음으로는 환경통제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먹는 것이 눈에 보이면 배가 불러도 계속 먹고 있는 마카님의 행동을 고쳐나가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음식물을 준비할때 한 끼에 해당되는 양만큼만 준비하고 나머지는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해 보입니다. 이렇게 스스로 환경 설정을 셋팅한 다음에 그 환경 속에서 음식을 섭취하신다면 조금씩 나아질 것입니다.
그리고 심리적인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전문가와의 상담도 적극적으로 고려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