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경험으로 부부관계가 어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상담|성추행]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성폭행 경험으로 부부관계가 어려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indaaroung
·7달 전
어린시절 아빠에게 1번 성추행을, 20살때 모르는 사람에게 1번 성폭행을 당한적이 있어요. 기억을 전혀 못하고 살았는데 올해 어느날 플래시백처럼 기억이 나고부터 왜 남편과 부부관계의 특정 행동때 불편했는지 알았어요. 남편과 그들의 유사한 행동이 있을때마다 기억이 나서 괴로웠고 한 3주 정도 그랬고 이후에는 무의식적으로 남편과 스킨십을 피하게 되었고 2번 정도는 부부관계시 이인화 증상이 나타났어요. 원래도 신혼부터도 부부관계를 많이 못했고 섹스리스 정도의 수준이었는데, 최근 기억 이후로는 아예 못하겠고 사랑하는 편이기 때문에 원할때 했는데, 저도 모르게 꾹 참다가 눈물이 터져버렸어요 남편은 너무 힘들어하며 과거 기억으로부터 해결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트라우마 상담을 받아야하는 것인지.. 무의식적으로 피하는 것을 어떻게 의식적으로 좋게 만들 수 있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thing123456
· 7달 전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결혼 1년차인 신혼을 지내고있는 사람입니다. 성범죄피해.. 남일같지 않아서 몇자 감히 적어요.. 저는 몰카피해를 당했고.. 그래선지 부부관계할때마다 누군가 나를 찍는것같고 남편이 저를 볼때마다 너무 불안하고 싫었어요.. 그렇게 괴로워하다가 행위자체 와 보여지는 모습에 집중하기보다는 그냥 이건 내가 사랑하는 남편과 교감하는거라고 애써 생각하다보니 좀낫더라구요.. 물론 일상생활이 전혀 안되서 정신과치료 병행하고있어요.. 혼자못이겨내요.. 전문가도움을 받는게 저는 큰 도움이 됬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ndaaroung (글쓴이)
· 7달 전
@nothing123456 경험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