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중독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대인|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도박중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달 전
고등학교1학년때부터 꾸준히 3년간 현제 고3시점으로 도박중독을 치료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치료받고 도박을 끊고싶습니다 살려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7달 전
도박중독
#도박중독
#중독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 사연 요약
도박중독치료를 받고 싶으신데, 어떻게 해야할지 가늠이 안 가시는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우선, 도박 중독은 특징적으로 4단계의 과정을 통해 형성됩니다. 1. 이득 단계 초심자가 도박을 통해 성공 경험을 하며 이득을 취합니다. 뇌 속 쾌락중추에서 큰 쾌락을 느끼고 중독의 회로가 형성됩니다. 개인의 시어, 의지로 중독에 대한 갈망을 이겨내기가 어렵게 되며, 그래서 중독을 '질병'으로 보는 것입니다. 2. 점진적 손해단계 도박을 반복하나 손해를 경험합니다. 본전 생각과 이득단계에서 경험했던 짜릿함을 잊지못하고 몇 번 더 승리하여 손해를 회복하고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횟수와 판돈이 증가됩니다. 3. 절박 단계 도박에 투입하는 비용이 일상 수준 범위를 넘어가 스스로 감당할 수 없는 수준을 됩니다. 4. 절망 단계 가족, 대인관계 등이 무너지고 경제적으로 안 좋아집니다. 보다 더 자세한 자가검사를 원하신다면,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에서 청소년 도박문제 자가점검(CAGI) 온라인 검사를 해볼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도박은 전문적인 치료기관을통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1.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도박중독치료의 전문 프로그램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가족을 동반하는 치료 또한 효과적이며, 마카님의 보호자분 또한 도박중독에 대한 이해를 통해 마카님이 도박중독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돕는것이 필요합니다. 서울 외의 지역이시라면 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를 검색하시어 계신 곳과 가까운 곳에서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1336번으로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2. 약물치료 뇌의 중독회로가 형성되어 호르몬 문제가 동반되기 때문에항우울제의 일종인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 갈망억제제(날트렉손, 아캄프로세이트) 등을 주로 사용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갈망억제제 : 도박 자체의 욕구를 줄여주는 효과) 그러나 마카님의 상태에 따라 양상에 따른 적합한 약물치료가 필요할 것 입니다.
도박전문치료기관을 통해 도박중독을 치료하시고 일상을 되찾아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