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여자 자위기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죄책감|사생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미성년자 여자 자위기구
커피콩_레벨_아이콘lkutey
·8달 전
19살 여자고 자위기구 샀는데 너무 죄책감이 들어요..왜 죄책감이 드는지 잘 모르겠네요..이 걱정과 죄책감 때문에 환불해야 하나라는 고민도 들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8달 전
마카님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건으로 걱정과 죄책감을 갖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성욕구
#심리코칭
#걱정
#죄책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이 올린 3개에 보면 19세 미성년자로 자위 기구를 구입했는데 걱정과 죄책감이 들면서 환불 등에 대해 고민이시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 다른 글 <엄마도 제가 어릴때 자위가 나쁜 거라 했>고 그리고 성은 개인의 은밀한 사생활이기에 공개적으로 말하기 부담스러운 점도 있습니다. 그런 점 등으로 볼 때 미성년자가 성인용품을 구입했다는 생각 등으로 마카님이 걱정과 죄책감 등이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그러나 식욕, 수면욕, 성욕 등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으로 욕구로 적절하게 해소되지 않을 때 오히려 다른 문제들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19세라고 했는데 민법상으로 만18세이면 성인입니다 마카님의 나이면 자위기구는 스스로의 생각과 판단으로 필요 여부를 결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도한 걱정이나 죄책감에 시달린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owh918
· 8달 전
부모님의 대한 죄책감일까요? 성욕은 자연스러운 것으로 너무 죄책감 갖지말아요. 대신 너무 과하게 하지 않고, 청결 신경쓰시면 좋을 것 같아요. 부모님 입장에서는 조금 그럴 수 있지만 자연스러운거니 너무 그러지말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