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에 200버는데 100가져가면 난 뭘로 살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달에 200버는데 100가져가면 난 뭘로 살아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달 전
달에 200버는데 빚갚는다고 100가져가고 조금 더 달라고 몇푼씩 뜯어가고 나도 빚갚고 뭐하고 뭐하면 남는건 없더라 내가 돈 벌고 싶겠어? 돈 모으고 싶겠어? 이럴거면 안벌고 말지 맨날 본인이 뭐 시작하려고 할 때는 늦었다는 생각 안드나봐 40넘었는데도 그런 생각 하나도 안드나봐 근데 내가 뭐 시작하려면 늦었대 그게 뭐든 안중요하고 그냥 항상 늦었대 내가 뭐만 하려고 하면 늦었대 왜 맨날 내가 하는 일마다 현실 운운하면서 가로막고 본인이 하려고 하는 무계획적인 일은 잘될거라고 확신해? 남는 돈 하나도 없어서 나는 이제 독립도 못하겠어 23살인데 다 늦었대 몰라 나도 이제 그냥 대충 살다가 죽을거야 나도 몰라 이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8달 전
그래도 괜찮아요. 삶에는 항상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중요한 건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것이에요.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시작할 수 있어요. 돈 모으는 것도 조금씩이라도 시작해보세요. 저희는 항상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네모네모
· 8달 전
글쓴이 님… 저는 26인데 아버지한테 돈 뜯기고 독립해서 살고 있거든요. 당장은 그런 현실이 싫고 진절머리 나겠지만 싼 고시원이라도 가서 지내보시는 게 어떨까요? 글쓴이 님은 저보다 더 잘 살 수 있어요. 그런 말을 하시는 분은 글쓴이 님도 아시겠지만 가족이지만 가족이 아닌 거예요. 그걸 사랑이라고 생각할 때는 있겠죠. 저도 그 사정을 쉽게 외면하지 못해서 그랬으니까요. 하지만 글쓴이 님이 모든 걸 외면한다고 해서 나쁜 사람이 되는 건 아니라는 건 얘기해 주고 싶어요. 조금이라도 기분이 나아지시기를.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8달 전
빈말이 아니라 23살이면 현실적으로 뭘해도 도전해볼만한 나이예요. 주변에 이상한소리 듣지말고 하고싶은거 도전해봐요. 늦은것도없고 뭐라 그러는게 아마 가족분인거 같은데 그런말들을 필요없어요. 여기서 사람은 이십대후반 30에 다시 시작하는사람도 많아요. 근데 23? 대학을 다시가도 문제없어요. 전혀. 조금 재수한 학생나이인걸요. 이상한소리하는 사람한테서 벗어날필요가있어요. 경제적인 독립은 나중에 하더라도 일단 정신적으로 그런사람 말듣지말고 믿지말아요. 믿을건 마카님 자신뿐이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eya
· 8달 전
Lh 청년임대 행복주택 청년특별월세지원 버팀목전세대출 이런거 알아보세요. 거의 돈없어도 독립가능합니다.. 독립하시려면 차근차근 조금씩 알바하시면서 적금예금 위주로 돈모으시면 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쌍뚱쌩뚱
· 8달 전
다시 시작하는 맘으로 독립하세요. 뭘 시작하던 늦지 않았습니다. 부모님도 처음 살아보는 인생이라 서툽니다. 그 분들 조언은 들어도 정답은 아닙니다. 배은망덕이라는 말이 두렵습니까?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을 믿어주세요. 누군가의 말에 좌지우지 되지 마시고 삶은 자기가 살아가는 것입니다. 내 인생이지 누구의 인생 아닙니다. 자신을 믿고 다시 시작하세요. 독립이 살 길입니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