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말아야 할 짓을 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하지말아야 할 짓을 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yni1
·8달 전
안녕하세요 25살이고 it 3년차 직장인입니다 월급은 세후 300정도 받습니다 요즘들어 일상이 너무 무료해서 부끄럽지만 사설 사이트에서 약 두달간 1분 사다이를 했습니다 돈이 부족했던거도 어닌대 그냥 진짜 심심풀이 게임삼아 작게하던게 오기가 생기더니 3-400만원을 잃어버렸었습니다. 복구하고자 적금도 깨서 벌써 잃은돈이 자그마치 2000만원이네요 .... 한두푼 아끼고 돈도 잘 쓸줄도 몰렀는데 도박이란거에 빠져서 건들지 말아야할 적금까지 깨버려서 탕진하고 나니 제가 미쳤나 싶네요 ... 지금이라도 그만하고 다시 살아보려는데 잘 할수있겠죠.. 모은돈이 6000정도 있긴 한데 그건 건들일수 없는 돈이라 천만 다행이였던거 같습니다.. 빚은 없지만 마음이 너무 복잡하네요.. 어떻게 마음을 다시 접고 일어나볼수 있을까요 ... 잘못된 선택을 하고 잘못된 길에 빠진 제가 너무 한심합니다.. 이런 글 올리게 되서 죄송하지만 읽계되시는 분들은 조언 한마디씩 부탁 드려요..
후회금전도박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주연희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8달 전
새로운 출발을 응원해요
#불안
#도박
#중독
#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주연희입니다. 이렇게 글로서 만나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무료한 일상 중 심심풀이로 작게 시작한 도박으로 2000만원의 돈을 잃고 마음이 무척 혼란스러우셨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적금까지 깨버렸던 자신이 후회스럽지만 이제는 다시 잘 살아보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글을 올려주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게임삼아 작게 시작한 것에 오기가 생겼었다고 하셨네요. 시작할 때는 큰 욕심은 없으셨던 것으로 보이지만 막상 시작하고 난 후부터는, 돈을 잃었을 때 원상복구하고 싶은 마음, 돈을 보다 쉽고 빠르게 불리고 싶었던 마음 등이 더해져서 쉽게 그만두지 못하셨던 것은 아닐지 추측해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중요한 것은 마카님께서 이제 복잡한 마음을 정리하고 다시 새롭게 시작하고 싶다는 데에 있지요. 이럴 때 조금 더 도움을 드리고자 답변을 달게 되었습니다. 우선 도박을 했을 때의 좋았던 점을 떠올리며 적어보시고, 좋지 않은 점도 적어보세요. 순간적인 즐거움이나 쾌락 등이 좋은 점이었다면 스트레스, 불안이나 우울, 빚이 생기진 않았지만 돈을 잃게 된 점, 자존감 저하 등이 있을 것입니다. 순간적으로 얻는 것보다 장단기적으로 잃는 것이 훨씬 더 많을 것입니다. 그리고 마카님께서 인생을 꾸려나감에 있어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가치는 무엇인지도 탐색하고 적어보세요. 신뢰받는 사람이 되는 것이나 자신 및 가족의 행복, 사회적 기여, 자신의 목표 실현,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한 삶.. 등등 어떤 것이든 좋습니다. 마카님께서 중시하시는 가치와 도박행동 간의 불일치를 정확히 간파하시고 의미있는 활동에 전념하는 선택을 해나가세요. 환경적인 변화도 필요합니다. 도박이 생각날 것 같은 모든 요소를 차단시켜주시고 스트레스가 올라간다던지 하는 상황에서는 적절하게 해소할 수 있는 대안적인 수단도 만들어주세요. 운동이나 산책, 취미활동 등 건강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줄여나가며 이러한 자기 자신을 많이 칭찬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지나간 것에 대해서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경험으로서 의미 부여하시고 흘려보내세요. 현재와 앞으로가 더 중요합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옛말처럼, 변화를 위한 마음의 동기를 품으신 것은 굉장히 좋은 신호입니다.
상담에서는 위와 같은 고민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받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마카님의 하루가 행복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Zxcvbnm0128
· 8달 전
다시 생각 잡으신 것 만으로도 훌륭하신 데요? 빚도 안 생기시고 사람이 원체 올바르셔서 더 빠지지 않으신 것 같아요 물론 2000이란 돈 적지 않고 힘들게 모으신 거 압니다 하지만 여태 잘해 오셨잖아요 자기 자신을 믿어보아용 지금의 실수를 바탕으로 더 나은 자신이 되기에 한걸음 걸은 것이니 앞으로 쭉 뻗어나가 보자구용! 할수 있으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ni1 (글쓴이)
· 8달 전
@Zxcvbnm0128 어쩜 말씀이 이리 고마우실까요 혼자 마음고생하다가 써내려 놓은 글에 소중한 마음 담아 댓글 달아쥬서서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8달 전
잃은돈이 적진 않으나 큰빚이 있는것도 아니니 이걸 기회로 나아가심 되죠. 솔직히 여기서 워낙 심각한사연을 갖은분들이 많아서(마카님은 이미 25에 세후300정도 버시지만 20대후반 30대백수,프리터도 많은지라) 그냥 마음정리만하시면 될거 같아요. 미래을 볼때 나한테 도움되냐안되냐로 따져서 안될거같은건 되도록 하지마세요. 지금은 다행히 2000에서 잃었지만 또 그렇게 재차 몇천씩 잃으면 타격이 크니까요. 그래도 마지막 자제력 있으셔서 모은돈은 지켜냈으니 혹시나 하게될 경우 그 모은돈을 지켜냈던 마음으로 다른돈도 쓰지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yxxc
· 8달 전
다시 열심히 살아가면 되는 겁니다. 반성했으면 된것이고, 다시 최선의 삶을 살기를 간절히 바라고 열심히 성실히 살아가면 되는 거예요. 누구나 작은 실수 큰 실수 다 하고 살아갑니다. 중요한 건 내가 다시 일어나 삶을 어떻게 제대로 바르고 건강하게 살아갈지 목표를 세우고 노력하는 거죠. 하실 수 있으시니 용기를 가지고, 늘 자신있게 잊지말고 사셔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dk1002
· 8달 전
ㅣㅣㅣㅍㄱㅋㅂㆍㅣ
커피콩_레벨_아이콘
프라이드산타
· 8달 전
지금이라도 깨달으신게 빠른거예요! 할 수 있습니다 파이팅! 요즘 핸드폰 게임 같은 것에 돈 쓰면 한 달에 수백도 쉽게 날리던데요.. 2천만원으로 도박 무서운 것 깨달은 거면 싸게 먹힌거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가도가도끝이없는
· 8달 전
확실한것을 불 확실한곳에 투자하는 것 만큼 어리석은 짖 은 없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주나임01
· 8달 전
인생은자체가도박인것같아요 주식으로 돈벌겠다고 투자한사람 반토막 난사람태반입니다 지금부터 마음 잡고 과거를 잊어버리세요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스트레스가생겨요 본전생각하지말아요 이미 그돈은 나에게서 떠난 자식입니다 잊을건ㅂ발리잊고 평상시 생활로 돌아오시면 됩니다 교훈삼아서 이제부터는 그런건 인생에 도움이 안되는 것을 깨달았으니까 좋은공부 하신것입니다 하나하나 배우고 깨닫고 실수하고 뉘우치고 그런 반복의핢이 인생인것 같아요 지금까지 잘해오셨으니까 앞으로도 잘하실수 있어요 힘내시고요 앞으로 계획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e6276
· 7달 전
것 또한 지난 과거에 속할뿐.. 지금부터 맘 다 잡으시고 힘내시고 화이팅 보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나르샤샤
· 7달 전
그나이에 그만큼 모으신것도 대단해요! 그리고 스스로 깨닫고 정신차리신것도? 대단하구요. 2000만원 작은돈은 아니지만 그만큼의 인생공부가 됐다고 생각해보아요~!! 님의 창창한 앞날을 생각하면 2000만원 아무것도 아니예요ㅎ 쉽진않지만 털어보아요!! (저희신랑도 20년지기 친구에게 뒷통수맞아서 2000만원정도 사기당했어요ㅠ 친구도 돈도 잃었지만 우린 또 열심히 살아갑니다!!) 파팅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