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중독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중독|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도박중독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나는응그래
·8달 전
제가 이번년도 4월에 만원에서 백만원까지 가고 그 이후에 자꾸 생각나 도박을 끊지 못했습니다. 벌써 세달째 15만원 한달 용돈을 도박사이트에 갖다바치고 저번달도 분명 안하겠다고 마음을 먹었는데 또 충동적으로 이성을 잃고 사이트에 돈을 입금 했어요. 이젠 진짜 안하고싶어요. 제가 도박한 이 손을 잘라버리고 싶을정도로 너무 무섭고 창피하고 후회돼요. 저 또 이러면 어쩌죠 이제 진짜 안하고싶어요. 저좀 도와주세요 제발요 부탁드릴게요 저 너무 무서워요
중독도박중독충동도망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혜진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8달 전
중독을 벗어나려고 하는 발걸음을 응원해요.
#중독
#도망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황혜진입니다.
📖 사연 요약
도박을 하지 않겠다는 마음을 먹었지만 자꾸 생각이 나고, 결국 끊지 못한 채 도박을 하고 있는 나를 보며 내 손을 자르고 싶다는 생각이 들 만큼 힘들어 하고 계시네요. 계속 올라오는 도박 충동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글에서 너무나 잘 느껴지는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도박을 어떠한 경로를 통해 접하셨는지는 알 수 없지만, 처음에는 그저 가벼운 놀이로서 접근을 하셨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승리자가 존재하는 도박에서 내가 승리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도박을 하다가, 돈을 따내게 되면 그 불확실성을 이겨내고 미래를 예측해 낸 것에서 오는 쾌락은 나를 중독 되게 만들죠. 도박을 하는 동안 느낄 수 있는 즐거운 긴장감과 스릴감 역시도 큰 몫을 하구요. 한 번 승리한 경험으로 인해 그 쾌락을 다시 느끼고 싶은 욕구가 올라오고, 승리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그 승리자를 보며 나에게도 언젠가는 기회가 올 것이라는 희망이 생기기도 해요. 잃는 돈이 많더라도 간헐적으로 보상이 주어지면 또 다시 찾아올 수 있는 그 승리의 경험 때문에 이를 끊어내기란 쉽지가 않아요. 이러한 도박 중독은 금전적인 문제만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주변 관계를 어렵게 만들기도 하기 때문에 점차 나를 고립시키게 되고, 이는 심리적인 어려움으로 연결되기도 하죠. 때문에 도박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마카님의 그 마음이 매우 중요해요. 도박을 끊고자 하는 마음은 충분하니 그 마음을 가지고 여기서 어떻게 벗어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면 좋겠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도박 사이트를 얘기해주신 걸 보면 도박에 대한 접근성이 너무 가까운 것 같아요. 그래서 아무리 의지를 가지고 끊어야지 생각을 해도 쉽지 않은 것 같아요. 말 그대로 중독이기 때문에 의지 만으로는 어려울 수 있어요. 중독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는 나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도 매우 중요해요. 혹시 가까운 사람들이 내가 도박에 빠졌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스스로도 너무나 창피한 마음에 이를 말하기는 어려울 수 있겠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나의 상황을 알리고 도움을 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내 상황을 알림으로써 도박을 하려는 내 행동을 한 번 더 저지할 수 있고, 주변 사람들 또한 마카님이 도박으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지를 해주거나 피드백을 해줄 수 있죠. 내 상황을 말하는 것이 수치스럽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지금 가장 중요한 건 이 중독에서 벗어나는 것이잖아요? 그러니 가깝다고 생각하는 주변 사람들에게 말해보는 것을 고민해 보면 좋겠어요. 지금까지 도박을 끊기 위해 마카님도 많은 노력을 해왔을 거라 생각해요. 그러나 도박 중독은 알코올 중독, 마약 중독과 같은 중독이기 때문에 도박을 내 의지로 조절하는 것은 어려울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전문적인 상담과 치료를 통해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해요. 중독에 대한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고, 대면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중독을 전문으로 하는 비대면 상담사들을 찾아보는 것도 좋아요. 상담을 통해 중독에 대해 이해하게 됨으로써 상처 받은 나를 위로하고, 또 중독에서 벗어나게 되면 마카님이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실 수 있을 거에요.
도박이 대중화 되어 있다 보니 도박에 대해 오락이나 여가로 생각하고 누구나 도박 문제에 빠지게 될 수 있어요. 그러니 이 문제에 대해 너무 부끄러워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오히려 내 문제를 인식하고 고치려고 하는 마카님의 태도가 용기 있다고 생각해요. 도박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마카님의 마음과 함께 꼭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드리워진별
· 8달 전
도박은 그냥 고칠수있는게 아니에요 심각하면 치료받으시면 돼요 치료 클리닉이 있는데 가보셔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