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집착|관음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병일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달 전
연애중인 사람이 병적으로 제과거에 집착하고 그래요 과거에 만났던 사람들이랑 어디까지갔냐고 물어보고 대답듣고 불쾌해하면서 기분 나쁘다고 벌을 주겠다면서 제 성기 사진을 찍어서 보내라고 하고 얼굴 보이게 찍어야지 그러고 너무 제꺼만 찍으라고 요구해서 좀 그런가 하면서 자기 성기 사진을 찍은걸 보내주더라고요 한번은 길가다가 우연히 다른 이성을 본거뿐인데 식었냐는둥 못미덥다는둥 이런적도 있고 보고 싶은데 거리 멀어서 맘대로 못보니까 억울해서 눈물난다 그러면서 자기방에 저묶어놓고 싶다는 농담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야외에서 하고 싶다는둥 그러네요 관음증 환자인지 정신적으로 문제있는건지 심각하게 고민이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8달 전
연애중인 사람이 병적으로 제 과거에 집착합니다.
#중독
#연애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남친의 이상 행동으로 만남에 대한 회의가 들고 우울하고 답답한 마음이라고 느껴집니다.
📖 사연 요약
남친의 과거의 이성 문제를 캐 묻고, 자신의 이상 성적 감정을 채우기 위해서 마카님의 성적인 사진을 보내 달라 하고 자기 자신의 것도 보내주면서 자신 안에 있는 감정을 채우려고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길 거리에서 다른 이성을 보더라도 의심하고, 가학적인 말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 남친의 성적인 욕구가 과하지만 마카님의 감정을 통제 당한다는 느낌이 듭니다. : 성적으로 착취하는 행동을 자기의 만족, 관음이나 지배력을 가지고 싶어한다는 생각입니다. . 남친은 시기심이 심하고 의심으로 세상을 살아 가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 시기심으로 인해서 이성을 보기만 해도 자신이 버려지는 느낌이 들고 그래서 마카님을 묶어 두고 싶다는 말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남친의 성적인 사고나 행동은 이상 행동으로 판단됩니다. 사랑하는 관계라면 그 사람의 행동이나 사고를 존중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고 자신의 성적 만족을 위해서 사진을 주고 받는 느낌입니다. . 시기심은 강하고 파괴력이 높기 때문에 마카님의 마음에 많은 상처나 아픔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계에 대한 진지한 생각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남친의 이상 행동과 사고, 마카님의 감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 건강한 성적 행동을 알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