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을했던 남자친구를 만났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불안|의부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도박을했던 남자친구를 만났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나는바보인가요아닌가요
·9달 전
도박을 했던 남자친구를 만났습니다.. 처음 만날때는 도박을 했던건 과거라고 했습니다 . 사귀고 나서 저랑 사귀는 2개월 동안 도박에 또 했단걸 알았고 헤어지려고 했지만 헤어지지 못했고 다시 하지 않겠다라는 다짐을 받았습니다. 그러고 나서도 몇번 더 했다는걸 알았지만, 모른척 하고 넘어가 주었지만 그때 이후로는 잘 믿지 못하겠고 저랑 같이 있지 않으면 불안하고 따로 약속이 있을때는 혹시나 또 도박을 하지 않을까 불안해요.. 돈에 관련된 이야기를 할때마다 혹시 이돈으로 도박을 하지 않을까 불안합니다. 그 이후로 남자친구는 노력할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곧 결혼도 약속 할 정도의 사이인데 이렇게 매일 의심되고 불안한게 제 잘못 같아서 너무 힘듭니다. 이게 의부증인가요?
중독_집착망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9달 전
이렇게 매일 의심되고 불안한 게 제 잘못 같아서 너무 힘듭니다. 이게 의부증인가요?
#망상
#중독_집착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불안한 심정으로 답답한 마음에 사연을 올렸다고 생각합니다. 위로와 해결하는 과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 봅니다.
📖 사연 요약
. 남자 친구분은 도박을 하고 하지 않는다고 말은 하지만 반복적으로 또 다시 하게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 결혼을 앞두고 있어서 더 불안하고 답답하지만, 헤어지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 남자 친구의 도박은 중독적인 성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도박을 중단하겠다고 하지만, 거짓말을 하고 다시 속이고 계속하는 것을 보면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럼에도 치료나 전문적인 도움을 받지 않는 다는 것은 스스로 자신이 만든 상황에서 벗어나기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마카님은 이런 사실을 알지만, 결혼을 하려고 하는 자신에 대한 결정과 혼란스러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도박도 중독적이라고 생각할 때, 중독은 혼자서 벗어나기 쉽지 않고 계속해서 거짓말을 하게 되어서 신뢰를 다시 회복하기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전문적인 도움을 받지 않으면 회복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어떨까 합니다. * 결혼전에 치료적 상황과 회복이 이루어져야 결혼 후 겪을 문제들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결혼은 과정이고 살아가야 하는 것은 생활이기 때문에 판단을 하는 것에 신중을 기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마카님과 남자 친구분에 대한 심리를 이해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9달 전
의부증은 아니지만, 남자친구의 도박 문제로 인해 불안하고 의심스러운 마음이 들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서로의 신뢰를 다시 쌓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노력하고 있고 결혼까지 약속하고 있다면,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믿음을 회복하는 데 집중해보세요. 상담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