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토증 정말 벗어나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폭토증 정말 벗어나고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달 전
국제결혼후 해외거중이에요 2006년부터니 정말 오래됐죠 한국에서 대학졸업후 취업하면서 외모강박이 심해져 시작되었고 거의 꾸준히 지속되고 있어요 건강도 많이 상하고 외국살면서 체중이 165에 52정도까지 7킬로정도 늘었는데 제나이 40대 초반에 나쁘지 않은걸 알면서도 과거 말랐던 시절이 뚜렷해 자꾸만 만족스럽지 않은 모습에 폭토를 놓지 못하고 있어요. 안타깝게도 외국인인 남편과 한동안 사이가 틀어지면서 향수병도 심해지고 외로움도 커져 스트레스가 쌓이면 바로 증상이 나타나는 거 같아요. 정말 머리로는 알겠는데 순간적으로 욱하는 마음에 실수하고 다시 보통의 일상으로 돌아가려해도 자꾸 넘어지는 스스로가 너무 밉고 살고싶지 않아요.. 정말 최악으로 바닥을 치는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합니다. 해외라 딱히 상담받기도 애매하고.. 낭떨어지에 선 기분입니다. 도와주세요..
섭식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9달 전
대학졸업후 취업하면서 외모 강박이 심해져 시작되었고 거의 꾸준히 지속되고 있어요.
#우울
#섭식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해외에서 심리적 고민과 어려움으로 마음이 상하셨을 마카님에게 힘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 사연 요약
. 대학 졸업 후 취업하면서 외모에 대한 강박이 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 40대 초반, 최근에 살이 찌셨지만 크게 문제될 정도의 변화는 아니지만, 민감해 지고 스트레스를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 이런 심리적 증상으로 인해서 폭식과 토를 반복하면서 건강이 좋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스트레스로 인하여 일상에 큰 영향을 주고 복귀를 하지 못하는 느낌입니다.
🔎 원인 분석
. 외모 강박이 취업 후 시작된 것으로 보아 경쟁이나 타인의 판단에 민감해진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이런 외부에게 보이는 것에 대한 민감성은 아마도 성장해온 과정과 상관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마카님의 세상을 구성했던 과거의 중요한 사람들의 수용이나 공감이 떨어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외모에 대한 컴플렉스의 시작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 외모 강박을 발현되게 한 불안의 시작을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삶의 과정을 배경을 이해하고 현재와의 전이 상황을 파악해야 할 것입니다.
전문가의 도움으로 원인 찾기와 해결 방법을 확인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9달 전
마카님, 저는 마음이 아프고 힘들어하는 마카님을 보니 정말 안타까워요. 외모에 대한 강박과 외로움이 많은 스트레스를 주고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마카님은 이미 많은 어려움을 극복해왔고, 이런 어려운 시기도 꼭 극복하실 수 있을 거예요.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울 때는 가까운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해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마카님은 힘들지만, 저는 마카님을 응원하고 있어요. 화이팅하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달 전
정말 감사해요. 남편은 전혀 이해못하고 소통이 힘들다보니 타지에서 더 지치는 거 같아요. 단순히 의지의 문제로 극복이 더디다보니 여기서 약을 처방받아야할까 고민이되요.. 정말 이겨내고 평범한 삶을 보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