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에게 지나치게 의존하게 돼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자친구에게 지나치게 의존하게 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서은혜입니다
·9달 전
남자친구에게 지나치게 의존하게 돼요 상대는 아무런 생각없이 한 말에도 기분이 롤러코스터를 타듯 왔다갔다 하게되고 이게 집착이 되어 상대를 괴롭히고 이해를 못받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요 어떤 날은, 그래 내가 예민한거야 라는 생각이 들다가도 또 다른 날은 왜 나에게 더 신경써주지 않지? 하며 집착하게 되어요,, 연애를 하지 않으면 이런 기분을 느끼지 않는 저인데 꼭 누군가를 사랑하기 시작하면 그 사람에게 제 감정과 시간 행동이 모두 맞춰져 지나치게 의존하고 집착하게 되어 너무 힘듭니다
스트레스조울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숙자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9달 전
사랑은 서로의 시간과 공간을 존중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우울
#조울
#의존과집착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김숙자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연애를 하다보면 상대방에게 집착하고 의존하는 면이 고민이라고 하셨네요. 그만큼 상대방의 생각이나 말에 크게 영향을 받고 이해받지 못하는 느낌이라 힘들어 글을 남기셨습니다.
🔎 원인 분석
연애는 매우 특별한 경험이고 서로에게 가까워지고 싶은 욕구가 들 수 있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상대방의 말에 따라 감정이 오락가락하고 상대를 괴롭히고 집착하게 된다면 애착과 관련된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사랑은 서로의 시간과 공간을 존중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남자친구보다 마카님을 먼저 생각하시면 좋겠어요. 연애를 하더라도 자신을 잃지 않으려면 자신에 대해 더 집중해보면 좋겠습니다. 마카님이 좋아하는 것, 남자친구 이외의 관계, 하고 싶은 일들을 곰곰이 떠올려 보세요. 남자친구를 만나기 전에도 마카님은 자신으로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그때의 자신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남자친구와 대화를 통해 서로의 감정을 솔직히 나눠보세요. 마카님은 어떤 말을 들을 때 서운하다고 느끼는지, 나에게 신경을 써주지 않는다고 느끼는지 정리해본 후 잘 전달하고, 남자친구도 나름대로 여자친구인 마카님에게 바라는 점들을 생각한 후 서로 나누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혼자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누르다 보면 어느 순간 사소한 것에 다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평소 조금씩 감정을 흘려내야 큰 싸움이 되지 않고 해결할 수 있어요.
연애를 할 때면 의존하고 집착하는 모습이 힘들다고 하셨네요. 상담을 통해 자신의 연애패턴을 살펴보고 건강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해가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카님의 건강하고 즐거운 연애를 응원하겠습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9달 전
너무 의존하고 집착하는 것은 상대방에게 부담을 주고 괴롭힐 수 있어요. 연인 사이에서는 서로의 개인 공간과 시간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해요. 자신의 감정과 시간을 조금씩 나눠가며 서로에게 독립적인 삶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예요. 상대방에게 너무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가치와 행복을 중요시하는 자세를 가지면 더 건강한 연애를 할 수 있을 거예요. 힘들지만 조금씩 변화해 나가는 것을 시도해보세요. 응원할게요!